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주소남의 셀트리온제약(06876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5. 17.

목차

    셀트리온제약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셀트리온제약(068760) 입니다.

    셀트리온제약은 앞서 소개해드린 셀트리온(주소남의 셀트리온(068270) 주가 간단 차트분석)의 자회사로, 간질환치료제 고덱스를 포함하여 정제, 경질캡슐제 등을 생산, 판매하는 의약품 제조 기업입니다.

    주력제품인 고덱스는 기존의 간질환 치료제인 헤파디프와 DDB제제의 최적의 배합 비율을 찾아 2상, 3상 임상을 통해 개발했습니다.

    또한 혈액암치료제인 '트룩시마'를 2017년 7월, 유방암 치료제인 '허쥬마'를 2017년 9월에 각각 출시한 기업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셀트리온제약 주가

    위의 차트는 셀트리온제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저점을 계속해서 낮추어가면서 주가가 하락하고 있고, 어제와 오늘 10일 이동평균선을 터치하고 음봉으로 내려온 모습이 보입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강한 반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은 약하기 때문에 현재는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조금 더 큰 위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나마 5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했고, 다음주 추가 조정이 나오더라도 전저점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일봉차트상 쌍바닥 확인 후 반등이 나올 가능성이 있는데, 반등시 단기 목표가는 추세 저항선이 위치한 59000 부근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기록한 단기 저점인 510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추가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전저점 이탈 여부를 체크해야 합니다.

    셀트리온제약 주식

    셀트리온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주봉차트 위치도 좋지 않은 위치입니다. 2017년 연말부터 이어져온 강한 상승추세선을 지난해 초 이탈했고, 이후 저점이 계속해서 낮아지면서 중장기 하락추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57000 부근까지 비교적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텨주고 있었는데, 최근 이를 이탈했고, 그나마 아래 120주 이동평균선이 심리적 지지라인이었는데, 지난주 종가 기준으로 이를 이탈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투매 물량이 나올 경우 40000 초반 부근까지도 하락 우려가 있기 때문에, 현재는 섣부르게 진입 및 추가진입 시점은 아니라고 봅니다.



    비중이 큰 분들은 이번주 최저점인 51000 부근 이탈시 비중을 줄여놓는 것이 좋고, 이후 지난해 11월 기록한 52주 신저가를 손절 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셀트리온 제약은 아쉽게도 원가율 상승에 수익성이 악화되고 있습니다. 바이오시밀러 매출이 증가하기는 했지만, 영업활동 강화를 위해 판매 수수료가 증가하고, IFRS 15호 적용으로 인해 순액 매출 인식에 따른 제품 매출액 감소 및 원가율 증가에 따라 지난해 영업이익이 크게 감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셀트리온이 2030년까지 40조를 투자하고, 바이오에 25조원 가량을 투자하면서 글로벌 제약업계 선두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밝히기는 했지만, 주가 하락을 되돌릴만한 투자심리는 살아나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