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지문인식 수혜주 슈프리마(236200) 이제는 52시간 근무제 관련주로

by 주소남 2019. 5. 27.

목차

    슈프리마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지문인식 수혜주이자 최근 52시간 근무제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는 슈프리마(236200) 입니다.

    슈프리마는 앞선 생체인식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홍채&지문&음성)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렸던 주식으로, 바이오인식 알고리즘과 모듈 등 각종 솔루션 제품과 바이오인식 단말기,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응용 시스템 등의 제조 및 판매 기업입니다.

    세계 최소형 지문인식센서를 지원할 수 있는 지문인식솔루션 바이오사인(biosign 2.0)을 개발하여 스마트폰제조사 및 센서업체에 바이오인식 통합 솔루션을 공급했고, 이후 차세대 센서로 주목받는 인디스플레이용 알고리즘 Biosign 3.0을 개발하기도 했습니다.

    주 52시간 근무제가 시행된다면 바이오인식 제품에 대한 수요 확대가 예상되고, under Display 시장으로 진입합에 따라 스마트폰향 지문인식 알고리즘 매출 확대가 예상되기 때문에 슈프리마 등 바이오인식 관련주들이 최근 주 52시간 근무제 관련주로 각광받고 있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슈프리마 주가

    위의 차트는 52시간 근무제 관련주인 슈프리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3월 초부터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강한 상승 이후 기간 조정이 꽤 오랫동안 이어져왔습니다.

    지난 4월 22일 강한 상승 이후 기간 조정을 보이던 주가가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매물대 지지라인까지 이탈해 최근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그나마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했다가 빠르게 복귀했고, 이제 이탈했던 추세선이 추세 저항 역할을 하는지 체크해야 할 위치입니다.

    추세선은 현재 290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재차 돌파하는지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재돌파한다면 다시 한 번 강한 상승 흐름을 기대해 봐도 좋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재차 하락 파동으로 내려갈 우려가 있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데이트레이딩 관점이나, 비중이 높아 추가진입 여력이 없는 분들은 가장 강한 매물대 하단인 265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거나, 손절라인을 낮게 잡는다면 매물대 하단인 23600 부근까지 잡을 수 있는데, 26500 부근 이탈시 비중을 줄여서 대응하던가, 24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만들어 놔야만 손절라인을 23600 부근까지 내려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슈프리마 주식

    슈프리마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10우러 저점 이후 추세선과 현재 주가가 거의 맞닿아 있습니다. 즉, 기술적반등 구간이고, 종가기준으로 추세선을 이탈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여전히 상승추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어느 정도 버텨주고 있고, 실적이나 재무도 괜찮은 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은 긍정적입니다.

    단,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에는, 재차 하락 파동이 나오면서 저점을 다시 확인해야 하는 작업을 거쳐야 할 것 같습니다.



    이럴 경우, 우선 비중을 줄여놓고, 중장기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23800 부근 안팎에서 지지를 받는 것을 확인하거나, 차라리 이탈 후 변동성이 강해졌을 때를 추가진입 시점으로 잡습니다.

    만일 추가진입 이후에도 주가가 계속해서 하락해 주봉차트상 매물대 최하단인 210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이 높다면, 대응하기 힘든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중장기 이동평균선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이 가능한 분들만 중장기 손절라인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잡아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슈프리마는 지문인식 수혜주로 거론된 뿐만 아니라, 이는 앞으로 활용 가치가 높은 산업이기 때문에, 부디 이번 단기 조정이 빠르게 마무리 되고,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은 채 계속된 상승 흐름 나오길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