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까스텔바쟉(CASTELBAJAC) 상장, 골프 관련주로 주목

by 주소남 2019. 6. 10.

목차

    오늘 코스닥시장에 제2의 휠라코리아라고 불리우는 골프 관련주 까스텔바쟉(308100)이 신규상장 합니다.

    까스텔바쟉(CASTELBAJAC)은 패션그룹 형지 주식회사로부터 까스텔바쟉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해 설립된 기업으로, 골프의류 및 골프용품 제조 및 판매를 하는 기업입니다.

    까스텔바쟉

    <출처 : 까스텔바쟉 홈페이지>

     

    까스텔바쟉은 해외브랜드 상표권을 인수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패션 사업을 한다는 점에서 휠라코리아와 비슷하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까스텔바쟉은 휠라코리아를 가장 비슷한 사업모델로 꼽고 있으며, 상장 후 해외시장 사업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까스텔바쟉 홈페이지

    골프웨어로 유명한 기업인데, 프랑스 오리지널 브랜드 기반의 토탈 패션 기업으로 세계적인 디자이너 장 샤를 드 까스텔바쟉이 론칭한 기업이지만 상표권을 형지가 인수했고, 물적분할하여 설립되었습니다.

    과연 오늘 신규상장하는 까스텔바쟉이 상장 후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을지, 공모가는 얼마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까스텔바쟉 상장

    까스텔바쟉은 지난달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에 걸쳐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했고, 당시 32.53대 1의 비교적 낮은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코스닥 상장을 앞둔 압타바이오와 대조되는 모습으로, 사업이 골프 쪽에만 국한되어 있다보니, 기관투자자들의 관심을 크게 받지는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까스텔바쟉 브랜드

    <출처 : 까스텔바쟉 홈페이지>

    뒤이어벌어진 일반투자자 공모청약에서도 3.4대 1이라는 낮은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까스텔바쟉 공모가는 사측이 희망한 16,000원 ~ 19,000원 밴드 최하단에도 미치지 못하는 12,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공모가가 낮게 책정되었다는 것은 그만큼 시장에서 관심도가 떨어진다는 좋지 못한 이야기가 될 수 있는 반면, 상장 이후에는 기업 가치만 제대로 부각된다면 오히려 주가 상승이 쉽다는 장점도 될 수 있습니다.

    까스텔바쟉 매출

    까스텔바쟉 주요 제품 현황을 살펴보면 지난해 기준 골프의류 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의 84.4%로 나타나고, 골프잡화 매출 비중이 13.84% 등 거의 대부분이 골프 제품 매출입니다.

    골프 의류와 잡화에 한정되어 있는 매출 구조 때문에 시장에서 관심을 크게 받지 못했다는 평인데, 그래도 실적 성장성은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앞으로 기대도 되는 주식입니다.

    까스텔바쟉 이벤트

    까스텔바쟉은 코스닥 상장 기념 이벤트로 신규가입고객 중 10만원 이상 고객에게 3만원 할인을 해주며, 트레이닝복 세트도 99,000원에 판매한다고 하네요.

    이하늬씨를 보니 얼마전 열혈사제에서도 방송 말미 하단에 까스텔바쟉 광고가 나왔던 것도 기억이 납니다.

    신규상장 후 투자자들이 얼마나 관심을 가져줄지가 관건이기 때문에 섣부르게 진입하기에는 어려울지도 모르겠습니다. 공모가가 낮게 책정되었다고 해도 일반투자자 공모청약 경쟁률이 극히 낮았기 때문에 투자시에는 추이를 지켜보는 편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향후 까스텔바쟉 주가가 어느 정도 안정되고 추세가 만들어진다면 기술적 차트분석과 함께 다시 한 번 체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부디 골프 관련주 까스텔바쟉 공모를 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오늘 좋은 상승 나올 수 있기를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