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마블 관련주 신성통상(00539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6. 11.

목차

    신성통상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마블 관련주로 주목 받았던 신성통상(005390) 입니다.

    신성통상은 니트의류 수출 기업으로 주문자상표부착인 OEM 방식의 수출을 통해 성장한 기업입니다. Target, WalMart 등 대형 바이어 위주로 영업을 전개합니다.

    핵심 생산기지인 Nicaragua 중남미 현지법인과 함께 베트남 소재의 현지법인에 대규모 신, 증설을 추진하면서 안정적인 생산기지 구축 및 새로운 성장동력을 강화하기도 했습니다.

    Myanmar 양곤에 위치한 현지공장을 통하여 해외생산 비중을 확대해 원가 절감을 노력해 지난해 까지 견조한 실적 성장을 보였고, 이는 1분기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신성통상은 최근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흥행 열풍이 지속되면서 마블 관련주로 주식 시장에서 잠시 인기를 끌었습니다.

    최근 마블 협업 티셔츠를 내 놓은 신성통상의 국내 SPA 브랜드 '탑텐' 덕분인데, 탑텐은 지난 3월 마블 히어로즈 콜라보 티셔츠를 출시했고, 주간 판매량이 3만장에 달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었다는 소식에 마블 협엽 관련주로 움직인 적이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신성통상 주가

    위의 차트는 마블 관련주 신성통상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지난 5월 중순 이탈한 뒤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면서 추가 하락이 이어졌고, 이후 6월 초 저점을 확인 후 현재까지 다시 반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한데, 이 매물대 저항을 벗어나기 위해서는 1020 부근까지 거래량을 늘리면서 매물대를 소화해주어야 더 큰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면에 이를 돌파하지 못한다면 최근 상승에 대한 하락 파동이 나올 수 있는데, 하락파동이 나올 때, 최근 저점과 이어지는 추세선을 이탈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현재 이 추세선은 931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95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진입하고, 추가진입 이후에도 하락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이를 손절시점으로 잡고 대응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신성통상 주식

    신성통상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10월 급락장 이후 저점을 서서히 높여가면서 주가 상승이 나왔고, 최근에는 마블 관련 이슈로 인해 주가가 한 차례 강세를 보였습니다.

    조정 이후 다시 반등 구간인데, 중장기적인 매물대 저항은 강하지 않습니다. 즉, 최근에 들어온 물량만 정리해주면 다시 1000원대 위에서 주가가 움직일 가능성이 조금 더 큽니다.



     

    주봉차트상 돌파해야 할 구간은 1065 부근에 위치해 있는 120주 이동평균선입니다. 이를 주봉차트상 돌파해준다면 1200원대도 가능하겠지만, 최근 이 부근에서 주가 상승이 막힌 적이 있기 때문에, 다시 한 번 이 부근을 터치하고 주가가 내려온다면 재차 실망 매물이 강하게 쏟아져 나올 수 있습니다.

    신성통상 주봉차트상 손절라인은 900 부근으로 잡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부근 위로는 매물대 지지라인과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반등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주봉차트상 추세선인 92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좋고, 이탈 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매물대 하단인 9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