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주소남의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6. 14.

목차

    신세계인터내셔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 입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국내 최대 규모의 유통 그룹인 신세계 그룹내의 글로벌 종합생활문화기업으로 패션라이프스타일부문과 코스메틱부문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중국 및 베트남 현지법인 설립을 통해 자체 브랜드의 해외진출 확대를 위한 기반을 공고히 하고, 프랑스 명품 브랜드 폴푸아레 사업은 파리 패션쇼를 통해 첫 선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화장품 사업을 하는데, 주력 화장품 브랜드인 비디비치와 수입브랜드 연작을 중심으로 최근 매출이 증가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신세계인터내셔날 주가

    위의 차트는 신세계인터내셔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 초부터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던 주가가 5월 초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반등을 시도하다가 추세선에 막혀 주가 상승이 억제되자 이후 어제까지 지속된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그나마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티고는 있지만 워낙 하락 추세가 강하고, 오늘 나온 거래량도 비교적 강한 거래량이기 때문에, 단기간 하락 파동은 진행될 가능성을 열어두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기적으로 볼 때 손절라인으로 잡으면 좋을곳은 그나마 가장 강한 매물대 하단인 202500 부근입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주식

    위의 차트는 신세계인터내셔날 주식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최근 하락 파동이 눈에 보일 만큼 지지부진한 주가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확인된다는 것은 긍정적인 신호입니다.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다고 하여 무조건 주가 하락이 멈추는 것은 아니지만 주가가 내려온다고 하더라도 비교적 천천히 내려올 수 있고, 반등의 기회도 있습니다.

    고점에 잡았다면 모르겠지만, 현재가 부근에서 첫 진입을 시도하거나,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가장 아래 추세선 부근까지 주가 조정을 열어두고, 최종 손절라인은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곳으로 내려 대응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주봉차트상 1차 추세선은 1830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분들은 60주 이동평균선 이탈시 추가진입 후 그래도 주가가 하락한다면 이 추세선 부근에서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추세선 이탈까지 확인하실 분들은 추세선 이탈 후 그 아래 2차 추세선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 하되, 최종 손절라인은 120주 이동평균선까지 크게 내려 대응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실적 성장성도 좋고, 재무도 괜찮은 기업이기 때문에 단기보다는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보는 것이 좋은데, 아마도 2차 추세선까지 내려가기는 매물대 지지라인 때문에 쉽지는 않을겁니다.

    단기간 하락 파동이 진행중이기 때문에 지금 당장 진입하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추가 하락이 나올 때, 20만 초반 부근에서 반등이 나온다면 서서히 분할 매수 지점으로 보아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