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북한 인프라 관련주 신원종합개발(01700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6. 20.

목차

    신원종합개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북한 인프라 관련주 신원종합개발(017000) 입니다.

    신원종합개발은 중소형 건설 업체로, 2017년 수입자동차 판매 업체인 신원CK모터스를 인수하면서 자동차 수입 판매 사업도 겸하고 있습니다.

    분양성과 수익성을 최우선 가치로 선별한 '신원아침도시'라는 브랜드의 아파트를 건설하며, 도시형생활주택과 오피스텔 및 학교, 군관사 BTL 등의 사업도 진행했습니다.

    신원종합개발은 대표적인 대북 관련주 중 북한 인프라 관련주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대북 관련된 이슈로 주가가 움직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신원종합개발 주가

    위의 차트는 북한 인프라 관련주 신원종합개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부터 시작된 파동이 5월 초 좋지 않은 시장과 함께 추세선을 무너트린 뒤 5월 말까지 하락이 이어졌고, 이후 다시 반등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며칠간 주가 흐름이 좋지 않지만, 지난 5월 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이탈하지는 않았으며, 추세선 이탈 전까지는 서서히 분할로 진입하거나 홀딩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 것은 단기적으로 좋지 않은 신호이기 때문에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원종합개발 단기 추세선은 현재 3740 부근에 위치해 있지만,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우선 4400 부근까지 1차적으로 상승 여력이 있고, 4600 부근 이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상승시 이 부근에서 거래량이 얼마나 실리는지도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신원종합개발 주식

    신원종합개발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역시 지난 5월 중순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는 움직임을 보였고, 이후 추가 하락이 나왔습니다.

    지난해 말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3650 부근에 위치해 있고,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은 34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혹은 추가진입 여력에 따라 두 곳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래 3400 부근까지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되도록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 및 익절 시점으로 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단기 조정이 와도 앞으로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4250 부근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지만, 북한 인프라 관련주로 강한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대북 대화 모드가 부각된다면 위의 매물을 소화하지 못하는 법은 없습니다.

    뚜렷한 모멘텀이 없다면 위의 매물대 저항 때문에 목표가를 짧게 잡겠지만, 우선 1차 목표가만 짧게 잡고, 향후 대북 재료에 따라 2차 목표가까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