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신한제4호스팩, 스팩주 테마 탈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19. 6. 25.

목차

    신한제4호스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종목은 스팩주 신한제4호스팩(277480) 입니다.

    신한제4호스팩은 다른 스팩주와 마찬가지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 후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아 합병을 유일한 목적으로 하는 기업인수목적회사로, 회사의 정식 명칭은 '신한제4호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 입니다.

    2017년 7월 26일 설립된 페이퍼컴퍼니 성격의 회사로, 최초 모집의 주금납입일로부터 36개월까지 존속 가능하고, 이후로는 상장폐지되는 주식입니다.

    물론, 스팩주이기 때문에 상장폐지된다고 해도 일정 부분 원금 보장이 되기 때문에, 최근과 같은 증시 변동성 확대나 하락장 등에서 스팩주 테마가 일어나곤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신한제4호스팩 주가

    지난달 한화에스비아이스팩이 신규상장한 뒤 다섯 차례나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스팩주에 대한 사람들의 투자심리를 자극시켰고, 이후 신규 상장하는 스팩주는 물론, 기존에 상장된 스팩주에도 스팩주 테마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신한제4호스팩도 지난번 한화에스비아이스팩 상장 당시 일시적으로 주가가 6%대 상승을 보였고, 최근에는 10% 넘는 상승을 일시적으로 보이기도 했습니다.

    사실, 스팩주는 예전 2016년도쯤 스팩주 테마가 사라진 이후 최근까지는 공모가인 2,000원 부근에서 움직임이 크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었는데, 한화에스비아이스팩을 시작으로 스팩주 테마가 올라왔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트 분석이 큰 의미가 없고, 이러한 테마가 꺼질 수 있기 때문에 무리하게 상승했을 때 진입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공모가 부근에서 진입했다면 스팩주 테마가 일어나길 기다리거나 추후 인수합병 대상 기업이 정해질 때까지 느긋하게 기다리면 되겠지만, 현재는 단순 기대심리로 인한 테마 움직임이기 때문에 섣불리 고점에 진입하지 않는 것 외에는 따로 대응법이 없습니다.

    신한제4호스팩 주식

    지난 2016년쯤 스팩주 테마가 불었을 당시에는 제 기억으로 3~4달에 한 번씩 스팩주가 시세가 나왔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2017년, 코스닥 상장 요건이 완화되면서 코스닥이나 코스피에 상장하고자 하는 기업들은 직상장을 원했고, 이후 스팩주들은 공모가 부근에서만 움직였습니다.

    하지만 지금과 같이 스팩주 테마가 붙었다면 이번에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3~4개월에 일시적으로 시세가 나오는 경향이 있으니 이 부분도 체크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한제4호스팩 차트상으로는 주봉차트상 2,020 부근에 추세선이 위치해 있지만 현재가 대비 약간의 괴리감이 있는 것도 사실이고, 스팩주가 공모가인 2,000원 이하로는 내려오는 경우가 많지는 않기 때문에 차트보다는 수급을 봐야합니다.

    비교적 최근에는 어느 정도 수급이 붙는 모습이기 때문에 다시 한 번 강한 상승 파동이 나올 수 있기를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