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신한제3호스팩 주가, 스팩주 열기 이어갈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19. 6. 24.

목차

    신한제3호스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스팩주인 신한제3호스팩(257730) 입니다.

    신한제3호스팩은 상장 후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아 인수 합병을 목적으로 하는 스팩주로, 스팩주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이전 포스팅에서 다룬 적이 있으니, 이전 포스팅을 참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난달 한화에스비아이스팩 신규상장 이후 스팩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오늘 신규상장한 신영스팩5호와 케이비제18호스팩 등도 공모가 대비 크게 상승하면서 스팩주 테마가 요즘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신한제3호스팩 주가

    위의 차트는 신한제3호스팩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사실, 스팩주는 차트를 보고 대응할 종목이 아닙니다.

    스팩주는 단순히 인수합병대상 기업이 정해지는 순간부터 주가가 움직이는 것이 최근까지는 트렌드였는데, 요즘은 스팩주 테마로 인해 수급이 몰리다보니 최근에는 차트도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우선, 신한제3호스팩은 현재까지 인수합병할 대상 기업이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최근 스팩주 테마로 움직이면서 최고 3055원까지 상승한 적이 있고, 변동성이 강해진 요즘입니다.

    지난 2월 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은 2140 부근에 위치해있고, 현재가 부근부터 236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진입한다면 차라리 2360 부근 돌파 후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치고 빠지는 전략이 유효합니다.

    신한제3호스팩 주식

    스팩주는 공모가인 2,000원 아래로 빠지는 경우가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물론 있기는 하지만, 이 이하로 조금의 세금을 제하고는 원금이 보장되기 때문에 2000원을 이탈하는 경우가 비교적 적습니다.

    신한제3호스팩 주식 주봉차트를 보아도 100주 동안 최저점은 2015원이고, 상장 당시 1920원을 잠시 기록한 뒤로는 계속해서 2000원 위에서 주가가 움직였습니다.

    요즘 스팩주 테마로 인해 차트 추세가 상승으로 움직이고 있고, 2320 부근 위로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역시 이를 돌파한 후 일시적으로 시세차익을 노리는 방법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209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사실 현재는 스팩주 테마로 인해 주가가 올라있기 때문에 크게 신경써야 할 위치는 아닙니다.

    테마를 타고 있는 만큼 비중을 적절히 나누어 단기 대응하는 것이 좋으며, 정보력이 된다면 인수합병 대상 기업이 정해지는지 지속적으로 정보를 얻어 투자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