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말라리아 테마주 신풍제약우(019175)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6. 23.

목차

    신풍제약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린 신풍제약(말라리아 관련주 신풍제약(019170) 주가 간단 차트분석)의 우선주인 말라리아 테마주 신풍제약우(019175) 입니다.

    신풍제약우는 신풍제약의 우선주로, 보통주인 신풍제약은 의약품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레포신정이나 디독스캡슐, 파캔서주, 테몰드캡슐, 신풍겐타마이신황산염크림과 로시덴겔, 비타레몬씨정 등의 제품을 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신풍제약은 말라리아 치료제인 피라맥스를 제조하여 판매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말라리아 테마주로 움직이며, 보통주보다 우선주인 신풍제약우가 테마를 더 잘 타고, 변동성도 강한 측면이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신풍제약우 주가

    위의 차트는 말라리아 테마주 신풍제약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보통주보다 거래량은 많지 않지만, 한 번 주가가 움직일 때 보통주보다 변동성이 강하고, 우선주 테마를 타는 경우도 일전에 있었기 때문에 말라리아 테마를 보고 진입한다면 보통주보다 우선주를 노리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일봉차트상 옆으로 횡보하면서 이동평균선들이 수렴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고, 조만간 위나 아래로 방향성이 한 차례 잡힐텐데, 만일 말라리아 관련 모멘텀이 터진다면 지난 4월말 주가 급등때 처럼 강한 상승을 기대해 봐도 좋습니다.



    6800 부근부터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기는 하지만, 뚫지 못할 매물대 저항은 아닙니다.

    상승시 이 부근에서 매물대 회전이 어떻게 돌아가는지는 체크해야겠지만, 말라리아 관련 모멘텀이라면 거래량을 동반해 뚫어버릴 수 있는 매물대 저항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저점인 6000 부근을 이탈하는 것은 좋지 못합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는 분들은 변동성을 줄이기 위해 손절 대응해야 하는 구간이 될 것 같습니다.

    신풍제약우 주식

    신풍제약우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보통주와 마찬가지로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강해보입니다.

    하지만 보통주보다 유통가능 주식수가 많지 않고, 일별 거래량도 많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모멘텀만 제대로 받는다면 위의 매물을 돌파하는데 보통주보다는 수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즉, 말라리아 관련 테마 모멘텀이나 다른 의약품 관련 모멘텀을 받는다면 위의 매물 저항은 비교적 쉽게 돌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신풍제약우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이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은 지난 2017년 10월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입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545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이 추세선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남아있더라도, 투매 물량이 나오면서 주가가 흔들릴 우려가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보통주인 신풍제약 주가 차트 흐름도 함께 체크하면서 대응해야하고, 특히나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체크해 대응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