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기계 관련주 신진에스엠(13807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6. 22.

목차

    신진에스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기계 관련주 신진에스엠(138070) 입니다.

    신진에스엠은 자체 보유기술로 제작된 정밀가공설비를 이용하여 기계산업에 기초부품인 표준 플레이트를 생산하여 관련 분야에 공급하는 것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제품인 표준플레이트는 성형 및 표면처리를 거쳐 각종 기계설비 제작 업체와 금형산업 및 각종 부품업체에 최종적으로 납품됩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의 결과 지난 2001년 국내 최초로 규격생산 시스템 개발을 완료하여 규격소제 제품 시장을 개척했지만 최근 외형이 축소되고 수익성이 저하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신진에스엠 주가

    위의 차트는 기계 관련주 신진에스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우선 거래량을 살펴보면 일평균 거래량이 20일 평균, 6,436주 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시장에서 조금 소외되어 있습니다.

    올해초부터 천천히 우상향하던 주가는 지난 5월 21일 추세선을 이탈하는 음봉 이후 최근까지 지속적으로 우하향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보이지 않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아래로 급락해도 크게 이상하지 않은 자리입니다.

    주봉차트까지 봐야 지지라인이 확인되겠지만, 단기적으로 추가 하락이 나온다면 재차 변동성이 강해질 우려가 있고, 반대로 상승시에는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6170 부근까지 단기 상승 여력이 있어보입니다.

    신진에스엠 주식

    신진에스엠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5월 중순 이후 주봉차트상 추세선 역시 무너트렸고, 현재는 하락 파동 진행중이며 아래로 지지라인은 약한 구간입니다.

    매물대 지지라인이 완전히 없는 것은 아니지만, 약한 구간이며,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는 상태에서 우선은 반등보다는 추가 하락에 무게를 두고 종목에 대응해 야 할 것 같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52주 최저점인 512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앞으로 추가 하락이 나올 가능성이 높지만 전저점을 지지해준다면 다시 한 번 기술적으로 상승 파동을 노려볼 수 있기 때문에 추가진입만 자제한다면 현재는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시장 상황을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5120 부근은 신진에스엠 주가 신저가 부근으로,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고, 위의 매물이 투매 물량으로 쏟아지며 주가가 급락할 여지가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유의해서 대응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