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7월 12일 오늘의 증시일정(섀도마스크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19. 7. 1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7월 12일 금요일 오늘의 증시일정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무난한 반등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전날 금리 인하 가능성을 시사한 제롬 파월 의장의 발언으로 증시에 훈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외국인투자자는 양시장 모두 매수세를 보이고 있지만, 반대로 기관투자자가 매도세를 보이면서 상승이 조금은 제한되는 모습입니다.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섀도마스크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본 정부의 추가 규제 대상이 섀도마스크(Shadow Mask, 화소형성 소재)까지 확대될 수 있다는 전망에 섀도마스크 관련주인 디바이스이엔지를 비롯하여 필옵틱스 등이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데, 향후 국내 섀도마스크 생산 업체 등을 조사해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 의장이 이달 말 금리인하를 사실상 기정사실화하면서 증시에 훈풍을 불었지만, 나스닥지수가 하락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85%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08%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0.23%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유럽증시도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국제통화기금 IMF가 유로존 경제의 위험을 경고하면서 하락하는 유럽 증시가 많았습니다. 특히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프랑스, 독일, 스위스, 스웨덴, 벨기에, 덴마크 증시 등이 하락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한중일 3국 증시가 모두 상승하고 있고, 홍콩증시 역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

     

    오늘까지 3거래일 연속 반등세를 보이고 있는 코스피지수는 현재 12시 33분 기준, 전일 대비 +0.36% 상승한 2088.0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435종목, 보합 86종목, 하락 374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조금은 더 많은 상승장입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통신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은행과 운수창고, 운수장비, 전기가스, 서비스, 화학, 섬유의복, 보험, 전기전자, 금융, 제조, 음식료, 비금속광물, 종이목재, 유통, 의료정밀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 의약품 업종을 비롯하여 건설, 철강금속, 증권, 기계 업종 지수는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 역시 반등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12시 35분 기준, 전일 대비 +0.70% 상승한 681.84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외국인 투자자의 매수세가 강합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700종목, 보합 110종목, 하락 478종목 등 역시 상승 종목 숫자가 더 많은 전형적인 상승장입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오락, 운송, 음식료, 기타제조, 의료정밀, 유통 업종 지수를 제외모든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통신장비 업종 지수가 +3%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이 외에 전기전자, 통신서비스, IT H/W, 반도체, 기계장비, 통신방송, 화학, 벤처기업 업종 지수 등도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탄소나노튜브 관련주

     

    오늘 증시에서는 탄소나노튜브(CNT) 관련주가 테마 상위권을 자리잡고 있는데, 엑사이엔씨와 상보의 급등 때문인 것 같습니다.



    이보다 섀도마스크 관련주들이 오늘 증시에서는 큰 이슈였습니다. 현재 움직임이 많이 사그라들었지만 디바이스이앤지와 필옵틱스 등이 움직였고, 섀도마스크 관련주들을 정리해서 곧 포스팅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정말 다이나믹 했던 것 같습니다. 월화수목금 5거래일 중, 월요일과 화요일은 증시 급락으로 인해 코스닥지수가 올해 가장 큰 하락 폭을 기록하는가 하면 나머지 수목금요일은 다행히 낙폭을 어느 정도 만회하는 반등장이 나와주고 있습니다.

     

    한 주의 마무리가 좋은 만큼, 이러한 반등장이 계속해서 이어져 다음주까지 이어지기를 바라면서 7월 1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주말 편히들 보내시고 다음주 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