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7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메디톡스 사태와 반도체주 강세)

by 주소남 2019. 7. 1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7월 11일 목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주식시장은 메디톡스 사태로 시끄럽고, 일본 수출규제로 인해 반도체주가 다시 힘을 받으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오전장까지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 모두 반등하고 있으며, 특히 코스피 시장에서 외국인 투자자의 집중 매수세에 힘입어 최근 하락한 지수가 조금은 회복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코스닥지수는 여전히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는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불안한 반등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메디톡스

     

    오늘 메디톡스 사태가 증시를 뜨겁게 달구었습니다. 메디톡스는 보톨리눔 톡신 제제인 '메디톡신'을 허가 전에 불법 유통하고, 생산시 멸균작업을 시행하지 않았다는 혐의를 받고 현재 조사중입니다.

     

    전날 관련 포스팅(메디톡스, 계속되는 바이오주의 악재(Feat. 메디톡신 불법 유통 의혹))을 참고해주시길 바라며, 그나마 우려와는 달리 현재 -5% 정도 하락세를 보이고 있어 생각보다 주가 하락이 강하지는 않습니다.



    오늘 신규상장한 아이스크림에듀(아이스크림에듀 상장 후 공모가 넘길 수 있을까)가 현재까지 시초가 대비 -15%의 하락세를 보이면서 공모가를 이탈하는 모습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양호했습니다.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 의장이 이달 말 금리인하를 사실상 예고하면서 S&P500 지수가 사상 최초로 3,000선을 장중 돌파하는 등 미국 증시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29%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75%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45%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반면 유럽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제롬 파월 의장의 발언 전 마감했기 때문에 관련 호재가 작용하지 않은 장으로,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 프랑스 증시 등은 하락했고, 러시아와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벨기에 증시 등은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한중일 3국 증시는 물론, 홍콩증시까지 제롬 파월 의장의 금리 인하 발언에 힘입어 증시가 전반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최근 4거래일 연속 음봉을 보이면서 33일선 이동평균선까지 이탈하는 좋지 못한 흐름을 보인 코스피지수는 현재 11시 51분 기준, 전일 대비 +1.22% 상승한 2,083.80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598종목, 보합 71종목, 하락 222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으로도 상승장이 체감되는 하루 입니다.

     

    하지만 현재가 위로 최근 하락에 대한 매물 부담이 많은 상황이기 때문에 오늘 들어온 외국인과 기관투자자가 앞으로도 지속적인 매수세를 보이면서 증시 상승을 견인해 줄 수 있을지 지속적으로 체크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오늘 대부분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교적 시가총액이 높은 현대글로비스 하락으로 인해 운수창고 업종 지수만 하락하고 있을 뿐, 이 외의 모든 업종 지수는 상승중입니다.

     

    특히 반도체주가 다수 포함된 전기전자 업종을 비롯하여 화학, 서비스, 은행, 제조, 음식료, 유통, 기계, 증권, 건설 업종 지수 등이 +1% 이상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이번주 월요일, 연중 최대 하락폭을 기록한 코스닥지수도 다행히 어제에 이어 오늘도 반등에 성공하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불안한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장 매수 주체가 개인투자자들이기 때문에 영향력이 강한 외국인과 기관투자자가 지속적으로 매도 물량을 쏟아낸다면 하락반전할 가능성도 분명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오전 11시 56분 기준, 전일 대비 +0.98% 상승한 673.44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두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884종목, 보합 89종목, 하락 314종목 등 역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 오늘 많은 종목들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종이목재, 통신장비, 인터넷 업종 지수만 소폭 하락할 뿐, 역시 이 외의 모든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반도체주의 강세로 인해 반도체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컴퓨터서비스, 방송서비스, 통신방송 업종 지수 등이 +2% 이상 강세를 보이면서 코스닥 시장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 현재 상한가가 두 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현재 IT 서비스 기업인 데이타솔루션(263800)과 모바일게임 개발사인 조이시티(067000)가 상한가를 기록중인데, 언론에 뚜렷한 상한가 이유가 나오지 않은 채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반도체주

     

    오늘 시장에 전반적으로 반도체주가 강세를 보이면서 테마군 상위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타이거일렉을 비롯하여 후성, SKC솔믹스, 이엔에프테크놀러지, 에스앤에스텍, 테크윙, 솔브레인 등 반도체주가 오늘 전반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시장이 전체적으로 반등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반등추세가 지속적으로 이어져야할텐데, 요즘 시장이 시장이다보니 걱정이 앞섭니다.

     

    이런 반등장은 즐기시면 됩니다. 중요한 것은 하락장이 나올 때, 전저점을 지켜주는지와 거래량, 매매동향 등을 체크하는 것인데, 매일매일 증시현황 포스팅을 통해 체크하고 있으니, 평일은 주소남 어플리케이션 알람으로 오는 증시체크 포스팅은 한번씩 확인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오늘 남은 오후장 힘들 내셔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7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