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7월 10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는 제한적인 반등장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주 월요일과 화요일 올해 들어 가장 증시가 좋지 않았고, 오늘은 그나마 외국인투자자들의 매수세에 힘입어 제한적인 반등장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중이고, 특히 하락 폭이 컸던 코스닥지수가 +1% 이상 상승하고 있지만, 최근의 하락폭에 비해서는 턱없이 부족한 제한적인 반등입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는 전반적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뉴욕증시는 오는 10 ~ 11일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 의장의 의회 증언을 앞두고 관망세를 보였는데, 장 막판으로 갈 수록 조금씩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08% 하락했지만, 나스닥지수는 +0.54% 상승했고, S&P500지수는 +0.12%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반면 유럽증시는 모두 하락했습니다. 독일 대형 화학주 바스프(BASF)의 '실적 경고'에 이른바 '바스프 쇼크'에 유럽 증시가 모두 하락했고 특히 그리스 증시가 -4%대 폭락을 보이는 등 전반적으로 분위기가 좋지 못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증시와 홍콩증시가 반등하고 있지만, 위에서 이야기 한대로 제한적인 반등이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일본과 중국증시는 소폭 하락하고 있어, 전반적으로 증시가 아직까지는 얼어붙어 있다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코스피지수

 

코스피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45% 상승한 2061.28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두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77종목, 보합 79종목, 하락 340종목 등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으로도 상승장이 느껴집니다.

 

하지만 최근 하락에 비해 크게 상승한다는 느낌 보다는 하락이 일시적으로 멈춘 느낌이기 때문에 조금 더 증시를 예의주시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전기전자 업종을 중심으로 의료정밀, 섬유의복 업종 지수가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를 견인하고 있고, 제조, 통신, 기계, 비금속광물, 증권, 종이목재, 보험 업종 지수 등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 증시 반등에도 불구하고 은행과 전기가스, 운수장비, 철강금속, 의약품, 건설, 음식료, 서비스, 운수창고, 유통, 금융 업종 지수 등은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 현대건설이 사우디에서 3조 2천억 가량을 수주했다는 공시가 있었는데, 호재에도 불구하고 건설주들이 크게 탄력을 받지 못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현재 코스피시장에서는 동부제철(016380)과 동부제철우(016385)가 동반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정거래위원회가 KG스틸과 캑터스프라이빗에쿼티의 동부제철 주식 취득 건을 심사한 결과, 독점 규제에 위반하지 않았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이번주 큰 폭으로 하락했던 코스닥지수는 상대적으로 오늘 반등도 강하게 나와주고 있지만, 최근 하락폭을 만회하기에는 턱 없이 부족합니다. 역시 제한적인 반등이라고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1.31% 상승한 666.44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두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944종목, 보합 77종목, 하락 268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압도적으로 많아 반등장이 크게 체감되기는 합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통신장비 업종 지수가 가장 강한 상승을 보이는 가운데, 신성장기업, 비금속, 기타서비스, 전기전자, IT H/W, 반도체, 오락, 금융, 벤처기업, 디지털, 소프트웨어, 제약, 음식료, 금속, 정보기기, 기타제조, 출판매체, IT 부품, 제조 업종 지수 등이 +1% 이상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운송과 종이목재, 인터넷 업종 지수는 반등장에서도 지수 하락을 보이고 있지만, 특정 주식의 하락으로 인한 업종 지수 왜곡 현상이 강하기 때문에 사실상 큰 의미는 없을 것 같습니다.

 

코스닥시장에서는 현재 상한가가 세 종목으로 늘었습니다. 미스터블루(207760)는 자회사 모바일 게임인 '에오스 레드' 사전예약자가 50만명을 돌파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동국알앤에스(075970)는 일본 반도체 소재 규제 속 방열소재 등 사업 부각에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또한 룽투코리아(060240) 역시 조금 전 상한가 대열에 합류했는데, 언론에 뚜렷한 뉴스가 나오지 않은 채 현재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5G관련주

 

오늘 증시에서 5G관련주와 통신장비 부품 종목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오늘은 주식시장에서 특별한 테마가 있다기보다는 전체적인 반등장 영향으로 대부분 종목들이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그나마 5G관련주의 움직임이 전체적으로 좋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외국인투자자의 매수세에 힘입어 증시가 반등하고 있는데, 최근 하락을 되돌릴만한 증시 반등은 아닙니다.

 

여전히 불안한 기운이 감도는 가운데, 부디 오늘 오후장은 큰 하락 없이 마무리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7월 1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