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애플 관련주 씨유메디칼(11548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7. 17.

목차

    씨유메디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애플 관련주 씨유메디칼(115480) 입니다.

     

    씨유메디칼은 의료기기의 개발 및 제조와 유통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의료기기 중에서 제세동기를 만들어 판매합니다.

     

    주요 고객은 병원과 소방서, 공공기관, 아파트, 기업체, 교육기관 등으로 자회사 씨유에이아이써지칼이 최근 10% 지분 투자한 중국 쯔보커쯔싱로봇유한공사와 전략적 협력 계약을 체결했는데, 쯔보커쯔싱로봇유한공사는 수술로봇 기업으로 향후 수술 로봇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유통 사업에서는 애플과 연계하여 헬스케어 관련 솔루션을 개발, 적용해 'Apple Value Added Reseller(애플 밸류 에디드 리셀러)'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이 때문에 씨유메디칼은 주식시장에서 애플 관련주로 테마 모멘텀이 형성되어 있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씨유메디칼 주가

     

    위의 차트는 애플 관련주 씨유메디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4월말쯤 이탈한 이후로 5월 말까지 하락이 이어졌고, 이후로는 2000 중반 부근에서 파동을 만들고 있습니다.

     

    지난 6월말 이후로 하락 파동을 보이는 가운데, 최근 5일 이동평균선을 다시 돌파하면서 반등을 노리고 있지만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남아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를 어느 정도 소화할 거래량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지난 4월 중순부터 내려오는 추세 저항선이 현재 255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따라 내려올텐데, 단기적으로 이 추세 저항선을 벗어나는 시그널이 나온다면 주가 상승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면에 지난 5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현재 2370 부근에 위치해 있고, 그 아래로 235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습니다.

     

    큰 차이는 없지만 되도록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그 이유는 추세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면서 투매 물량이 나올 경우 급락이 나올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입니다.

     

    씨유메디칼 주식

     

    씨유메디칼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파동을 그리면서 움직이는 가운데, 최근 파동이 조금은 좁아지면서 추세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올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현재 232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추세선 부근에서 지난번 반등이나왔기 때문에 이번에도 이 부근에서 기술적반등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단, 종가기준으로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주봉차트 역시 불안해지고, 하락 파동으로 재차 강하게 움직일 우려가 있으며, 매물대 하단인 22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실망 매물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를 이탈한다면 비중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씨유메디칼은 지난해 AED 설치의무 불이행에 따른 과태료 조항 신설로 인하여 국내 AED 매출이 증가했고, 신규 MSO사업 진출로 인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증가했습니다.

     

    올해 1분기 실적이 전년동기대비 조금 줄어들기는 했지만 중국 로봇 의료기기 사업에 본격 진출했기 때문에 향후 실적 전망은 긍정적으로 평가되며, 재무구조도 크게 우려할 점은 현재로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수술용 로봇 관련 테마나 재차 애플 관련주로 모멘텀이 부각된다면 상승 탄력이 생기겠지만, 현재는 이러한 테마성 시세보다 아래 지지라인을 걱정해야 하는 자리이기 때문에, 앞으로 지지라인을 어느 정도 지켜주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