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7월 19일 금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를 중심으로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매수세가 살아나면서 지수 반등이 나오고 있습니다.

 

코스닥시장은 여전히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매도세가 지속중이지만 어제보다는 매도세를 크게 줄이고 있고, 개인투자자의 매수세에 힘입어 소폭 반등하고 있습니다.

 

오늘 시장에서는 셀트리온의 중국 바이오의약품 시장 공략이 화두입니다. 셀트리온은 홍콩계 다국적 기업인 난펑그룹과 손잡고 합작회사(JV)인 'Vcell 헬스케어(브이셀헬스케어)'를 설립하면서 중국시장 개척에 나선다고 선언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뉴욕증시는 뉴욕 연방준비은행 총재의 강성 '비둘기'(통화완화주의) 발언으로 이달 말 한 번에 0.5%P 금리 인하가 단행될 수 있다는 전망에 상승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01%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27%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36%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반면 유럽증시는 약세를 보였습니다. 유럽 최대 소프트웨어 업체 SAP는 분기 영업이익이 21%가량 감소했다고 발표했고, 이익이 회복세로 돌아서려면 내년까지 기다려야 한다고 발표하면서 어닝쇼크로 무역전쟁발 실적 둔화 우려 심리가 강했습니다.

 

이 때문에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 프랑스, 러시아, 스웨덴 등 유럽 주요 증시가 대부분 하락한 채 마감했고, 특히 핀란드 증시가 -2%대 약세를 보이면서 가장 큰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모처럼 반등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중일 3국 증시가 모두 상승하고 있고, 홍콩과 호주 증시 역시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어제 지수가 하락하면서 5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까지 코스피지수가 하락했고, 다행히 추세선에서 반등하면서 오늘 좋은 반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모처럼 외국인 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강한 매수세를 보이면서 차트상 기술적반등 구간에 있던 코스피지수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31분 기준, 전일 대비 +1.15% 상승한 2090.32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604종목, 보합 74종목, 하락 216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도 많아 체감상 많은 종목들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현재 전 업종 지수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금리 인하 기대감으로 인해 증권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보험, 금융 등의 업종 지수가 비교적 강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보험, 증권, 의료정밀, 전기전자, 종이목재, 의약품, 철강금속, 건설, 운수창고, 서비스, 제조, 전기가스, 섬유의복, 금융 업종 지수가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도 반등이 나오고 있지만 코스피지수에 비하면 불안한 반등 장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매수 주체도 개인이고, 외국인 투자자와 기관투자자 모두 현재까지는 매도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지지라인이 약해 언제든 하락 전환할 수 있는 포지션을 잡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12시 35분 기준, 전일 대비 +0.80% 상승한 670.4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786종목, 보합 97종목, 하락 407종목많은 종목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대부분 업종 지수가 상승을 보이는 가운데 화학과 기타제조 업종 지수가 -1% 이상 하락하고 있고, 정보기기, 디지털, 통신장비, 비금속, 출판매체, 전기전자 업종 지수가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업종 지수는 상승하고 있는데, 특히 종이목재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신성장기업, 기타서비스 업종 지수 등이 +2%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 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코스닥 통틀어 상한가가 코스닥 시장에서 한 종목 나오고 있습니다. 바로 지난 수요일 상장한 집단지성 번역 플랫폼 기업인 플리토(300080) 입니다.

 

 

상장 이후 공모가 부근까지 하락했다가 오늘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최근 신규상장 주식을 전반적으로 같이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신규상장주

 

오늘 주식시장에서 가장 큰 테마는 2019 하반기 신규상장 주식입니다. 플리토가 상한가를 기록하자 최근 신규상장한 세틀뱅크와 아이스크림에듀, 에이에프더블류, 줌인터넷 등이 반등을 보이고 있고, 한화에스비아이스팩과 컴퍼니케이 역시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시장 분위기가 괜찮은 가운데 다행히 한 주의 마지막은 상승으로 마무리 지을 가능성이 있어 괜찮은 하루입니다.

 

7월도 벌써 3주가 지나갔습니다. 주말에는 제5호태풍 다나스의 영향으로 많은 비가 온다고 예보되어 있는데, 비 피해 없이 주말 잘들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한 주 고생 많으셨고, 남은 오후장도 잘 대응하시리라 믿으면서 7월 19일 오늘의 증시현황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