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슈프리마 아이디 공모가 확정, 상장 후 지문인식 관련주 기대

by 주소남 2019. 7. 2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7월도 어느 덧 열흘이 채 남지 않았습니다. 곧 8월이 다가오는데, 8월의 첫 신규상장주가 결정되었습니다.

     

    그 주인공은 슈프리마 아이디(317770)로, 지문등록기기 및 지문인증기기 등을 전문적으로 생산하여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슈프리마에이치큐의 자회사로, 상장 이후에는 지문인식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일 수 있는 기업인데, 과연 구체적으로 어떤 사업을 하고, 상장 후 공모가를 넘어 시세를 낼 수 있을지 하나씩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슈프리마 아이디

     

    슈프리마아이디는 바이오메트릭(생체인증) 관련 통합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지난 2017년 슈프리마에이치큐에서 물적 분할 되어 설립된 기업입니다.

     

    지문 등 개인의 바이오 정보를 등록, 인증하는 데 필요한 각종 기기와 솔루션을 자체 개발해 판매하는 업체로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아 투자자들로 부터 많은 기대감을 받고 있습니다.

    슈프리마아이디 공모가

     

    지난주 16일부터 17일까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수요예측에서 슈프리마아이디는 1,124.0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고, 사측이 희망한 공모가인 23,000원 ~ 27,000원의 최상단인 27,000원으로 공모가가 확정되었습니다.



    오늘부터 내일까지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공모청약을 진행하는데, 한국투자증권사를 대표 주관사로 하기 때문에 한국투자증권을 통해 공모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슈프리마아이디 매출 실적

     

    슈프리마아이디의 매출 실적을 살펴보면 등록 디바이스, eDocument Solution 등의 매출 비중이 지난해 기준 가장 높습니다.

     

    슈프리마아이디는 지난 2015년 슈프리마에이치큐 ID 사업부 개설 지문 인증용 복합디바이스 및 지문 등록용 디바이스 리얼스캔(RealScan)을 출시했고, 내수 매출 비중보다는 수출 비중이 높은 기업입니다.

     

    바이오메트릭 시장이 고성장함에 따라 지속적인 매출 성장세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는데, 손익계산서를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슈프리마아이디 연결포괄손익계산서

     

    슈프리마아이디의 연결포괄손익계산서를 살펴보면 지난해 기준 전년 대비 매출액은 두배 가까이 늘었고, 영업이익은 4배 가까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올해 1분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실적은 증가추세이며, 당기순이익 역시 증가추세이기 때문에 실적에 대한 부담은 비교적 적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오늘과 내일 있을 공모청약에서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예상되는 가운데, 상장 후 지문인식 관련주로 모멘텀도 기대해 볼 수 있다는 것이 매력입니다.

     

    지문인식 관련주

     

    요즘 스마트폰을 바꾸면 나이드신 분들이 가장 만족하는 기능이 바로 지문인식입니다. 불과 몇년 전만 해도 스마트폰의 지문인식은 고가의 최신형 스마트폰에서만 있는 기능이었지만, 점차 저가폰에도 확대되어 비중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수요와 갈수록 늘어나는 정보보안 때문이라도 앞으로 고성장이 예상되는 슈프리마아이디가 상장 후 공모가를 넘어서는 모습을 보일 수 있을지 지속적인 체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향후 슈프리마아이디 상장 이후 상장 프리미엄이 어느 정도 제거되고, 추세가 만들어진다면 차트 기술적분석과 함께 다시 한 번 포스팅하는 기회를 갖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