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지문인식 관련주 슈프리마에이치큐(094840) 주가 어디로

by 주소남 2019. 5. 27.

목차

    슈프리마에이치큐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린 슈프리마(지문인식 수혜주 슈프리마(236200) 이제는 52시간 근무제 관련주로)와 같은 그룹의 슈프리마에이치큐(094840) 입니다.

    슈프리마에이치큐는 슈프리마가 2015년 12월 말 존속법인인 (주)슈프리마에이치큐 지주회사와 신설법인 (주)슈프리마로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회사입니다.

    즉, 슈프리마에이치큐는 현재 총 3개의 자회사의 주식을 소유하고, 그 회사를 지배하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지주회사입니다.

    직접적으로 지문인식 관련 사업을 하는 것은 슈프리마이고, 슈프리마에이치큐는 이 회사들을 관리하는 역할을 합니다.

    슈프리마에이치큐는 국내 융합보안사업을 추진하며 슈프리마 등의 자회사를 통해 지문 및 얼굴인식 시스템과 지문인식 등의 사업을 하기 때문에 지문인식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슈프리마에이치큐 주가

    위의 차트는 지문인식 관련주 슈프리마에이치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살펴보면 올해 초부터 추세선의 기울기를 급격하게 높이며 강하게 상승하던 주가가 지난 2월 말 1차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하지만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텨주고 있었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하더라도 큰 하락이 나오지 않았으며, 이후 다시 추세선을 만들면서 점차 7000 초중반 부근에서 지지라인을 형성했습니다.

    하지만 5월 초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5월 중순까지 비교적 강한 하락이 이어졌고, 최근 반등하다가 이동평균선과 매물대 저항에 막혀 재차 3거래일 연속 음봉 흐름을 보였습니다.

    현재는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은 약한 반면, 위로 매물대 저항은 강하기 때문에, 상승시 거래량이 증가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상승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본인의 평단가나 보유 기간 등에 따라 대응 방법이 달라져야하는데, 우선 비중이 높고,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해야 하는 분들은 12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시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홀딩, 추가진입 여력은 없지만 조금 더 손절라인을 내려잡고 싶으신 분들은 120일 이동평균선 이탈시 비중을 일부 줄여놓고, 이후 68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시도합니다.

    만일 이후에도 반등에 성공하지 못하고 하락하여 심리적 지지라인인 24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최종 손절처리 하는 방법과 병행하여 이탈하기 전까진 홀딩하여 반등을 노려보는 전략을 세워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슈프리마에이치큐 주식

    슈프리마에이치큐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한 해 5000 중반대부터 6000 중반대까지 박스권을 형성한 이후 올해 초 이 박스권을 돌파하면서 비교적 좋은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최근 상승 탄력이 둔해지면서, 3주 연속 좋지 않은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데, 주봉차트상 추세선 부근에서는 기술적 반등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현재 추세선은 668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일봉차트상 손절라인과도 엇비스한 위치입니다. 일봉차트상으로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보이지 않았지만,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이탈해도 추가진입 여력만 있다면 손절라인을 크게 내려 놓고 중장기 대응해도 어떨까 싶습니다.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다고 하여 주가가 무조건 반등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하락 속도가 줄어들 수 있고, 비교적 반등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이 괜찮은 슈프리마에이치큐를 주봉차트상 추세선 부근에서 손절 대응하기에는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 시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560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하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물론,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추가진입은 6000 부근 아래까지 생각해 놓아야만 대응할 수 있는 손절라인으로, 현재가 대비 괴리감은 어느 정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장기 스윙 관점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추세선 부근에서 일부 대응이 필요하기 때문에, 본인의 평단가나 투자 스탈일에 따라 대응 방법을 달리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슈프리마와 슈프리마에이치큐 모두 실적 성장성이 괜찮은 기업이고, 지문인식이나 생체인식 관련 산업의 경우 앞으로 성장 전망성이 높기 때문에, 중장기 투자할 가치는 충분히 있는 기업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만 이탈하는 것이 아니라면, 재차 반등 파동으로 최근 나온 52주 신고가를 넘어서는 상승도 가능하기 때문에, 주주분들을 위해서라도 이런 움직임 나와주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