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PCB 제조업체 아비코전자(03601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7. 29.

목차

    아비코전자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PCB 제조업체 아비코전자(036010) 입니다.

     

    아비코전자는 3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가 있고, 3개의 관계회사가 있는데, 연결 실체는 전자부품 및 전자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합니다.

     

    특히 범용 전자 수동 부품인 수동소자(인덕터, 저항기) 사업과 PCB(인쇄회로기판) 사업 부문으로 나뉘어져 사업을 하기 때문에 주식 시장에서 PCB 제조업체로 PCB 관련주 움직임을 보이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비코전자 주가

     

    위의 차트는 PCB 제조업체 아비코전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5월 말까지 하락 당시, 이동평균선 역배열로 주가가 하락하다가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저점을 조금씩 높여왔습니다.

     

    특히 7월 중순부터는 주가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급등 경향이 나왔고, 최근까지 좋지 않은 시장 가운데서도 잘 버텨주며 상승 흐름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565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기는 하지만, 이를 소화시킨다면 재차 급등 가능성은 남아있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지난주 저점인 5180 부근을 이탈하는 것은 좋지 않으며,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하실 분들은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진입 여력까지 있다면 1차 추세선이 위치한 496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그 아래 2차 추세선이 위치한 473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비코전자 주식

     

    아비코전자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이맘때 쯤부터 최근 5월 말까지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졌고, 이후 서서히 저점을 확인해가면서 최근 괜찮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거래량을 늘리면서 5주 이동평균선과 20주 이동평균선을 모두 돌파하며 괜찮은 모습을 보이는 가운데, 지난주 고점 부근인 5990 부근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약해지기 때문에, 이를 돌파한다면 재차 강한 상승 흐름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PCB 제조업체 등이 일본 수출규제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시세가 나오고 있는데, PCB 제조업체로 유명한 아비코전자도 같은 맥락에서 시세가 나오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일본과의 무역분쟁이 장기화 될 조짐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아직 상승 재료는 유효하며, 매수 시점으로 볼 경우, 아래로 하락 파동까지 한 차례 열어 놓고 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락할 때, 45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고, 최근 들어온 물량이 투매 물량으로 쏟아질 경우 급락도 나올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이 부근 손절라인은 반드시 지켜 대응해야 합니다.

     

    아비코전자는 지난해 매출액은 증가했지만, 매출 원가 증가 등으로 인해 영업이익 등은 감소했습니다. 올해도 매출 자체는 증가추세이지만 영업이익이 감소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 자체는 조금 불안합니다.

     

    다만, PCB 반도체 관련주로 이번 일본 수출규제 수혜주로 부각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위의 매물 저항만 조금 소화해준다면 재차 강한 시세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위의 매물을 빠르게 소화하고 좋지 않은 장, 강한 상승 나올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