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7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의류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19. 7. 3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7월 30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어제 코스닥지수가 장 막판 -4%까지 하락하면서 연중 최저점을 다시 한 번 갱신했고, 코스피지수도 좋지 못했습니다.

     

    어제 너무나도 강한 시장 충격이 있었기 때문일까, 오늘은 다행히 외국인투자자의 적극적인 매수세로 인해 증시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증시가 상승추세로 완전히 돌아온 것은 아니고 현재로서는 단기 낙폭 과대에 따른 일시적인 반등으로 보이지만 그래도 반등이 나오니 좋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이 남아 있는 가운데, 미중 무역협상이 본격적으로 열려 계속된 증시 랠리를 기대했지만 유럽의 노딜 브렉시트 위기에 유럽증시가 휘청였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11% 상승했지만 나스닥지수는 -0.44% 하락했고, S&P500지수는 -0.16% 하락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는 노딜 브렉시트 우려에 영국 파운드화가 약세를 보임에 따라 영국 증시는 강한 상승을 보였지만, 나머지 유럽증시는 약세를 보이는 곳이 있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모두 반등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증시는 물론 일본과 중국, 홍콩증시 모두 반등중입니다.

     

    코스피지수

     

    전날 -1.78% 폭락하면서 코스피지수 차트상 추세선을 무너트린 코스피지수는 오늘 외국인 투자자들의 강한 매수세에 힘입어 약한 반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02분 기준, 전일 대비 +0.59% 상승한 2041.5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두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13종목, 보합 60종목, 하락 219종목 등 어제와는 반대로 상승 종목 숫자가 훨씬 많아 체감상으로도 상승장이 강하게 느껴집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험 업종을 비롯하여 전기가스, 은행, 금융, 서비스 업종 지수만 소폭 하락하고 있을 뿐 이외의 모든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종이목재 업종 지수가 +3%대 강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의류 관련주 강세로 인해 섬유의복 업종 지수도 +2%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코스닥 통틀어 코스피 시장에서 상한가가 두 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애국주로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하이트진로홀딩스우(000145)가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TBH글로벌(084870)은 의류 관련주로 일본 제품 불매운동으로 국내 토종 속옷 브랜드 판매량이 늘어났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코스닥지수

     

    어제 올해 들어 가장 큰 낙폭을 보였던 코스닥지수도 다행히 반등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추세를 되돌릴만한 강한 반등은 아니지만, 요즘 워낙 좋지 않았기 때문에 이정도 반등에도 괜히 감사한 기분마저 듭니다.

     

    오늘 코스닥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14분 기준, 전일 대비 +1.50% 상승한 628.0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역시 외국인투자자 매수세가 강한 가운데, 기관투자자의 매도세도 줄어든 것이 지수 상승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1,017종목, 보합 42종목, 하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하락 228종목상승 종목 숫자가 1,000종목을 넘어가는 좋은 반등장입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현재 인터넷 업종 지수를 제외모든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토종 속옷 제품이 일본 불매운동 수혜주로 거론되면서 의류 관련주가 다수 포함된 섬유/의류 업종 지수가 +4.96% 강한 상승을 보이고 있으며, 출판매체와 비금속, 음식료, 통신서비스, 정보기기, 화학 업종 지수 등도 +2% 이상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닥시장에서 두올산업(078590)이 빗썸 인수 취소 등 대규모 자금조달 철회로 인해 장 시작부터 하한가를 기록해 점 하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의류 관련주

     

    오늘 증시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 테마는 의류 관련주로, 일본 불매운동 여파로 수혜를 입어 TBH글로벌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쌍방울도 상한가를 기록했다가 현재 상한가 부근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코데즈컴바인과 패션플랫폼, 좋은사람들, BYC, 윌비스, 인디에프, 신원, 화승인더, 제이에스티나 등이 움직이면서 전체적으로 의류 관련주 강세가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오늘 전체적으로 지수 반등이 나오면서 대부분 종목이 상승중인 가운데, 여전히 지수 차트가 완전히 회복되었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과대낙폭에 따른 단기 반등으로 보는 것이 좋은데, 만일 오늘 진입 및 추가진입을 고려하는 분들이라면 이럴 때 일수록 분할 매수를 실천해야 할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오늘 오후장 부디 이런 좋은 흐름 무너지지 않고, 계속적인 반등이 이번주 지속되길 바라면서 7월 30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