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8월 1일 목요일 코스닥시장에 앞서 소개해드린 한국바이오젠(한국바이오젠 공모가 넘어설 수 있는 원동력은?)과 함께 슈프리마아이디(317770)가 신규상장합니다.

 

슈프리마아이디는 아이디(ID) 및 시큐리티 통합 솔루션 기업으로, 코스닥 상장사 슈프리마에이치큐의 자회사입니다.

 

지문등록기기(RealScan-G10, RealScan-D) 및 지문인증기기(BM-Slim2) 등을 전문적으로 생산 및 판매하며 자회사로 주식회사 슈프리마비브이와 해외법인 Beiging Suprema Biometrics Technology Co., LTD., Qingdao O-Mec Biometrics Co., LTD.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슈프리마아이디 상장

 

슈프리마아이디는 상장 후 지문인식 관련주 및 생체인식 관련주로 테마 모멘텀을 받을 수 있으며, 과연 상장일 공모가를 넘길 수 있는 이유가 무엇인지, 조금 더 세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슈프리마아이디 투자설명서

 

슈프리마 아이디 투자설명서를 확인해보면 공모가는 27,000원으로 확정되어있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수요예측에서 1,124.0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고, 사측이 희망한 공모가인 23,000원 ~ 27,000원 밴드 최상단인 27,000원으로 공모가가 확정되었습니다.



뒤이어 벌어진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에서도 707.26대 1의 비교적 높은 경쟁률을 보이면서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슈프리마아이디 주요 제품

 

슈프리마아이디 주요 제품별 매출액 현황을 살펴보면 통합적으로 바이오메트릭솔루션 매출 비중이 84%이고, e도큐먼트 매출 비중이 16% 정도를 차지합니다.

 

주력은 바이오 정보등록과 바이오 인증디바이스, 여권 판독기 및 관련 솔루션 공급입니다.

 

슈프리마아이디 제품

<출처 : 슈프리마아이디 서울 IR>

 

지문 등록 디바이스 중 당사의 대표 제품인 RS-G10 제품의 매출 비중이 지난해 기준 51.61%로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올해 1분기 기준으로도 47.80%의 매출 비중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지문 인증 디바이스로 전세계에서 FAP20(FBI 인증 수준) 만족하는 가장 두께가 얇은 기기인 BM-Slim2 제품 매출 비중이 지난해 기준 약 12.83%로, 올해 1분기 기준으로는 17.98%로 RS-G10에 이어 두번 째로 높습니다.

 

지문인식

 

앞으로 날이 가면 갈 수록 바이오메트릭 기술에 대한 수요는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불과 몇년 전만 해도 지문인식 기술은 돈 많은 사람들만 사용하는 기술인 줄 알았지만, 요즘은 점점 저가 스마트폰에도 지문인식 기술이 활용되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홍채나 목소리, 안면 등 앞으로 기술의 발전에 따라 생체적, 신체적 특징을 이용한 개인 신원을 확인하는 수요는 갈 수록 높아질 수 밖에 없고, 이 때문에 슈프리마아이디 상장에 대한 기대감이 강한 것으로 보입니다.

 

전자 보안

 

또한 슈프리마아이디는 23개국 이상에서 전자주민증 사업을 구축하고 있고, 84개국 이상의 공공프로젝트를 수주하여 10억명 이상의 사용자가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프랑스 전자여권 등록사업 시장점유율 1위 기업이고, 인도 전자주민증 시장에서도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세계 130여개국에서 1,000여개 SI업체를 파트너사로 확보한 기업이라는 점이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슈프리마아이디 재무제표

 

슈프리마 재무제표 중 연결포괄손익계산서를 살펴보면 매해 매출 및 영업이익이 증가하는 것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에는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4배 가량 상승하면서 무서운 실적 성장 속도를 보였고, 실제로 직원 30명이 52억원의 이익을 올리면서 수익성에서도 안정적인 점수를 받을 수 있는 기업입니다.

 

슈프리마아이디 최대주주



슈프리마아이디 최대주주는 코스닥 상장사인 (주)슈프리마에이치큐로 이번 공모 이후 59.35%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 임원이나 관계회사 임원 등 최대주주 지분이 62.30%에 달하고, 유통가능 주식 수는 공모주식의 28.7%로 많지 않습니다.

 

생체인식 관련 테마는 주식시장에서 굉장히 좋은 상승 모멘텀으로 작용하고, 투자자들도 많은 관심이 있는 섹터입니다.

 

그런 만큼 슈프리마아이디는 상장 이후 공모가를 넘길 수 있는 충분한 원동력을 가진 회사라고 평가됩니다.

 

최근 장이 좋지 않아 시장 영향만 크게 받지 않는다면 상장 이후 좋은 모습 보여줄 것으로 전망되며, 향후 상장 프리미엄이 어느 정도 제거되고 차트 추세가 만들어진다면 기술적분석과 함께 다시 한 번 슈프리마아이디 주가 체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슈프리마아이디 공모 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부디 상장 당일 공모가를 넘어 강한 상승 나오길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