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3D 낸드플래시 관련주 아이원스(11481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8. 20.

목차

    아이원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3D 낸드플래시 관련주 아이원스(114810) 입니다.

     

    아이원스는 반도체 전공정 장비 부품의 정밀 가공 및 세정, 디스플레이 제조 장비 부품의 정밀 가공과 디스플레이 장비 제조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주력 사업은 초정밀 가공 사업과 초정밀 세정 사업 등입니다.

     

    주요 매출처는 삼성전자와 인텔, SK하이닉스와 마이크론 등으로 반도체 정밀 가공부품 매출 비중이 가장 높습니다.

     

    주로 3D 낸드플래시 관련 부품을 만들어 판매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3D 낸드플래시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이원스 주가

     

    위의 차트는 3D 낸드플래시 관련주 아이원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추세를 보이는 가운데 최근 8월초 저점 대비 반등에 성공하면서 5일 이동평균선이 1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단기적으로 추세선을 따라 올라오고 있기는 하지만, 단기 반등 추세가 무너질 경우 투자심리가 무너지면서 장기 하락 추세가 지속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되도록 손절라인은 짧게 잡는 것이 좋습니다.



     

    추세선은 현재 442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아래 매물대 하단은 429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추세선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한 뒤 매물대 하단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추세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해도 괜찮으며, 현재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고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5500 부근까지는 약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한 차례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는 있는 자리입니다.

     

    아이원스 주식

     

    아이원스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이맘때 쯤부터 하락 파동이 시작되어 주봉차트상 이동평균선도 완벽한 열배열 흐름을 보이며 중장기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즉, 단기 반등은 가능한 위치이지만, 중장기적으로 추세가 상승으로 돌아서지는 않은 자리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추가진입은 최대한 신중히 진행해야 합니다.

     

    기술적으로는 최근 기록한 52주 신저가인 4170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기 때문에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지난해 이맘때쯤부터 이어져오는 추세 저항선이 618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추세 저항선 돌파 유무에 따라 주봉차트상 반등 시점으로 돌아설 수 있는지 판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단기적으로 상승이 나올 수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접근했다가 위의 추세 저항선 돌파까지 체크하고 일부 비중은 중장기적으로 전환시켜도 차트상 대응으로는 큰 무리는 없습니다. 물론 손절라인 대응은 필수입니다.

     

    다만 아이원스는 반도체 전방산업 부진에 따라 외형 성장이 감소하고 반기보고서까지 실적도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줄어들면서 실적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니,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 잘 체크해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