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마이크로프랜드 주식 언제까지 하락만 할텐가

by 주소남 2018. 10. 30.

목차

    코스닥 상장기업 마이크로프랜드(147760)반도체 검사 관련 마이크로시스템 기술을 연구하고 개발 및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메모리반도체 웨이퍼 테스트에 필요한 프로브 카드 제작 기업으로 서버용 SSD 등은 물론 4차산업혁명이 진행되면서 낸드플래시 시장은 크게 성장할 전망입니다.

     

    마이크로프랜드의 주력 고객사의 낸드 생산량이 증가하고 있고, 낸드 시장 확대에 따라 수혜가 예상되지만 현재 반도체 시장이 고점을 찍었다는 여론에 반도체 업황이 좋지만은 않습니다.

     

    더군다나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2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은 약 -10억원 적자를 기록하고 있어, 전년동기(42억원 흑자) 대비 적자전환 했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은 전망에 비해 역행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마이크로프랜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장기 이동평균선들이 역배열로 하락 흐름을 이어오고 있고, 어느 종목과 마찬가지로 10월 더 큰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어제도 하루만에 -8.23% 하락하면서 역대 최저가를 갱신했고, 역대 최저가라는 말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 및 이동평균선 지지라인이 없다는 말입니다.

     

    시장이 좋지 않기도 하지만 마이크로프랜드 중장기 하락 원인은 바로 실적의 적자전환입니다.



     

    반기보고서에 나타난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대비 적자전환하면서 상승 동력을 잃었고, 최근에는 시장 하락이 나타나면서 불안감이 커진 투자자들이 매도세를 보였고, 8월 말부터 9월까지 이탈했던 기관투자자들이 시장 불안감에 돌아오지 못하면서 하락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차트상 최저점이기 때문에 딱히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곳은 없습니다. 반등한다면 지난 7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 저항선이 위치한 3900 부근까지는 상승여력이 있고, 이 위로는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기 때문에, 이 때 수급을 재차 확인해 위의 매물을 소화하는지 체크하고 매도나 홀딩을 결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마이크로프랜드 주가 주봉차트인데, 올 한해 정말 힘든 주가 흐름을 계속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만일 연초에

    마이크로프랜드 주식

    을 매수해 현재까지 보유중이라면 약 -68% 가량 손실을 기록하고 있는 분들도 분명 있을텐데, 이렇게까지 빠져서 홀딩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성적으로 손절하기에는 굉장히 어려울겁니다.

     



     

    그나마 한가지 기대 볼 것이있다면 마이크로프랜드 주식은 업종PER 대비 PER이 6.15배 수준까지 떨어져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매력도가 있습니다.

     

    업종PER는 37.61배로 업종PER와 비교해 본다면 저평가라고 생각할 수는 있습니다. 다만, 현재는 주가 추세도 하락추세이고, 실적도 반기까지는 적자 전환에 미치고 있기 때문에 섣부르게 매수 및 추가매수를 진행하기에는 여러 어려움이 따르는 자리입니다.

     

    최근 하락은 시장 하락에 따른 것이고, 향후 어느 정도 시장이 안정된다면 SSD 관련주로도 부각받을 수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부디 추가 하락하지 않고, 반등하길 기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