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5G관련주식 아이크래프트(05246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8. 24.

목차

    아이크래프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5G관련주식 아이크래프트(052460) 입니다.

     

    아이크래프트는 인터넷 네트워크 구축 및 시스템 구축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기간통신사업자의 네트워크 핵심망 공급 레퍼런스를 구축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하여 일반 기업 및 공공부분의 BcN, 전송망, 보안솔루션 등의 토탈 네트워크 구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현재 시엔스와 블랙루비스튜디오 등 2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는데, 최근 새로운 5G관련주식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아이크래프트는 세계적인 통신장비 전문회사 주니퍼사의 대용량 라우터를 수입해 KT와 SK브로드밴드 등에 백본망 구축 솔루션과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5G 서비스를 기점으로 고객 사향 네트워크 장비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5G 관련주식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이크래프트 주가

     

    위의 차트는 5G관련주식 아이크래프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7월초 추세선을 이탈한 뒤로 좋지 않은 시장과 함께 주가가 계속된 하락 추세를 보였고, 최근 반등장과 함께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어제 일시적으로 강한 상승을 보이기도 했지만 이동평균선 저항에 막히면서 위의 저항을 뚫지 못했고, 윗꼬리를 남기면서 8월 초부터 만들어지는 단기 추세선도 이탈한 상황입니다.

     

    단기적으로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이기 때문에 새롭게 진입은 고려해야할 위치이고, 홀딩중이며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손절라인을 2500 부근으로 잡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단기 조정을 보이더라도 반등할 수 있고, 위로 생각보다 매물대 저항은 강하지 않기 때문에 어제와 같은 장중 강한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아이크래프트 주식

     

    아이크래프트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7월중순 이후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 뒤 증시 급락과 함께 아이크래프트 주가도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연중 최저점 뿐만 아니라 52주 신저점도 갈아치우면서 크게 하락했다가 지난주와 지지난주 소폭 반등했고, 5주 이동평균선도 돌파한 상태입니다.

     

    다만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한 반면 아래로 지지라인은 약한 구간입니다.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한다고 하더라도 지지난주 저점인 24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지난주 고점 부근부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고, 추세 저항선까지 있기 때문에 최근 거래량보다는 거래량이 증가해야 위의 악성 매물을 소화하면서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이크래프트는 5G관련주식으로 상승 모멘텀을 가지고 있지만 최근 1분기와 2분기 연속 영업적자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계속해서 체크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