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9월 5일 오늘의 증시현황(괜찮은 반등장과 삼성전자의 급등)

by 주소남 2019. 9. 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9월 5일 목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괜찮은 반등장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코스피시장은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매수세가 일어나고 있고, 코스닥 시장은 반대로 외국인과 기관투자자는 매도세를 보이는 반면 개인투자자의 매수세에 힘입어 상승하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중이며, 전반적으로 시장 흐름은 양호합니다. 특히 삼성전자가 +4%대 급등을 보이면서 코스피지수를 전반적으로 끌어올리고 있고, 삼성전자와 관계된 기업들의 주가가 오르면서 활력을 불어 넣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삼부토건의 매각설과 와이비엠넷이 상한가를 기록하며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국내상장 중국주식이 전반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좋았습니다. 미국증시는 반등에 성공했는데, 중국의 경기호조와 '범죄인 인도 법안'(송환법) 공식 철회가 시장에 안도감을 주면서 전반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91%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1.30%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1.08%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유럽증시도 전날의 약세를 뒤로하고 대부분 상승에 성공했습니다. 영국 의회가 아무 합의 없이 영국이 EU(유럽연합)를 탈퇴하는 이른바 '노딜 브렉시트'를 저지하기 위한 법안을 통과시키면서 역시 안도감으로 인해 증시가 반등한 것으로 보입니다.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 프랑스, 러시아 등 주요 유럽 증시가 모두 상승했고, 특히 러시아가 +2%대, 프랑스와 이탈리아, 핀란드 증시 등이 +1% 이상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이에 오늘 아시아증시도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 홍콩, 호주까지 아시아증시가 전반적으로 +1% 이상 강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오늘 코스피지수 분위기는 좋습니다. 어제 +1.16%의 반등세를 보인 코스피지수는 오늘 오후 12시 24분 현재까지 전일 대비 +1.17% 상승한 2011.74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08종목, 보합 71종목, 하락 312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으로도 상승장이 느껴집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전기전자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제조, 철강금속, 증권, 의료정밀, 건설, 화학, 은행, 금융, 보험, 종이목재, 섬유의복, 기계, 음식료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 서비스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통신, 운수장비, 의약품, 전기가스, 유통, 운수창고 업종 지수는 좋은 장에도 불구하고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는 건설주 삼부토건(001470)이 매각 이슈로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휴림로봇의 자회사 삼부토건은 지분 매각과 관련, 양사 경영진이 협의중이라는 소식에 현재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휴림로봇 주가 역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도 최근 반등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매도세가 조금은 거슬리지만, 현재 오후 12시 28분 기준,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74% 상승한 633.96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812종목, 보합 98종목, 하락 395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두 배 가량 많아 체감상으로도 역시 상승장이 조금 더 와닿는 것 같습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상상인과 큐로컴, 대신정보통신 등의 강세에 힘입어 컴퓨터서비스 업종 지수가 +3.71%로 가장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기계장비와 반도체 업종 지수도 +2%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방송서비스, IT부품, 비금속, 정보기기, 출판매체, 섬유의류, 통신방송, IT H/W, 오락, 금속 업종 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블러썸엠앤씨와 에이스침대의 약세로 인해 기타제조 업종 지수가 -2% 가까이 하락하고 있으며, 통신장비와 통신서비스, 인터넷, 음식료 업종 지수도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도 상한가가 한 종목 기록되고 있는데, 그 주인공은 교육 관련주 와이비엠넷(057030)입니다. 와이비엠넷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진행하는 '경기반월시화, 경남창원 스마트산업단지' 공유서비스 시범 사업에 참여한다고 밝힌 이후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국내상장 중국주식

     

    오늘 시장에서 전반적으로 상승하는 테마군은 국내상장 중국주식입니다. 윙입푸드를 비롯하여 컬러레이, 헝셩그룹, GRT, 로스웰, 씨케이에이치 등 국내에 상장한 중국 기업들의 주가가 전반적으로 오름세입니다.

     



    이와 함께 5G 관련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우리넷과 다산네트웍스 등입니다.

     

    삼성전자의 급등과 전반적으로 시장 분위기는 나쁘지 않은 것 같은데, 코스닥 시장에서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매도세가 오후장에도 지속된다면 현재의 상승폭을 일정 부분 반납할 가능성도 보입니다.

     

    가을 장마와 제13호 태풍 링링 영향으로 인해 흐린 날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태풍 링링이 주말에 강한 영향을 준다고 하니, 피해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오후장도 잘 대응하시리라 믿고, 9월 5일 목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