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화장품주 애경산업(01825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9. 8.

목차

    애경산업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화장품주 애경산업(018250) 입니다.

     

    애경산업은 치약과 비누 및 기타세제, 화장품 등 제조 사업과 생활용품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브랜드로 루나와 포인트, 에이지투웨니스, 스파크, 2080, 케라시스 등이 있으며, 고성장중인 화장품의 생산능력 확대를 위해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신규설비 도입 및 화장품 제조포장 시설을 확대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 화장품 주식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애경산업 주가

     

    위의 차트는 화장품주 애경산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5월 초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증시 하락과 맞물리면서 애경산업 주가도 하락추세를 보였습니다.

     

    8월초 증시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면서 반등하고 있는데,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한 위치는 아니기 때문에, 60일 이동평균선만 종가기준으로 돌파해준다면 강한 시세가 나올 수도 있는 위치입니다.



    물론, 최근 올라오는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아야 한다는 전제가 붙으며, 이 추세선은 현재 308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애경산업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추세선 부근까지 진입은 가능하되, 그 아래 단기 매물대 하단인 297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애경산업 주식

     

    애경산업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상장 이후 강한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9월 중순 이후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비교적 강한 조정이 있었고, 이후로 저점과 연결한 새로운 추세선을 올해 6월 이탈하면서 재차 하락이 깊어졌습니다.

     

    최근 3주 연속 양봉이 나오면서 적삼병 형태 캔들을 보였지만,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있어, 지난주 상승하지 못하고 조금은 주춤하는 모습입니다.



    애경산업을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은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은 가능하지만, 비중을 크게 가져가지 않아야하고, 매물대 저항을 맞고 내려오는 하락추세에서 천천히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절라인은 최저점인 26500 부근으로 보고,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할 때 한차례, 280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한 차례 정도 생각한다면 해외 매출 상승으로 인해 중장기 전망은 긍정적인 기업이기 때문에 투자해 볼 만 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