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열수관 관련주 에너토크(01999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9. 15.

목차

    에너토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열수관 관련주 에너토크(019990) 입니다.

     

    에너토크는 발전플랜트와 상하수도 시설, 정수장, 가스회사(정유사), 조선소 및 제철소 등에서 액체 및 기체, 유체의 흐름을 제어하는 밸브를 구동시키는 장비와 동일 목적으로 사용되는 감속기의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수요처에 직접 납품하거나 밸브회사를 통해 밸브에 부착하여 납품하는데, 지난해 연말 백석역 인근 열수관 파열 사고가 일어나면서, 정부가 전국 노후 열수관에 대한 긴급 점검 때 열수관 관련주로 움직인 적이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너토크 주가

     

    위의 차트는 열수관 관련주 에너토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6월말 급등 이후 8월 초까지 증시 하락과 맞물리면서 하락이 이어졌고, 이후 반등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최근 만들어진 추세선은 379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할텐데, 에너토크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위로 120일, 240일 중장기 이동평균선 저항이 우려되기는 하지만, 위로 매물 부담은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4600 부근까지 단기 목표가를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너토크 주식

     

    에너토크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파동을 그리면서 저점을 계속해서 높여가던 와중에, 최근 증시 폭락으로 인해 지난 5월 저점 보다 최근 저점이 낮아지면서, 일시적으로 강한 하락이 나왔습니다.

     

    다행히 현재는 주봉차트상으로도 반등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기 때문에, 단기 반등은 기대해 볼 수 있어도, 위의 중장기 매물을 소화하면서 상승해야 하기 때문에, 상승이 조금 험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위의 매물 저항이 있기 때문에, 거래량이 늘어야 상승하는데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매물대 하단인 33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대비 약 16% 가량 괴리가 있는데, 지난해 10월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이 위치한 365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대응 가능한 손절라인으로 보입니다.

     

    에너토크는 지난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증가했지만, 올해는 반기까지 영업이익은 적자전환 한 상태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 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