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굴착장비 국산화 관련주 에버다임(04144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9. 17.

목차

    에버다임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굴착장비 국산화 관련주 에버다임(041440) 입니다.

     

    에버다임은 유압기계 사업과 차량 사업, 중장비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주력 제품이 굴착장비이기 때문에 신재생에너지 및 광물 채취 사업으로 활용되어 일전에 북한 자원개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암반이나 토사에 구멍을 뚫어 폭파와 파쇄 작업을 가능하게 하는 기계인 록드릴 등을 제조하여 판매하기 때문에, 굴착장비 국산화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해외시장은 글로벌 선두업체가 형성한 높은 가격이 유지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글로벌 선두업체와 유사한 품질과 경쟁력 있는 가격을 핵심 역량으로 해외 수출에 주력하고 있지만 매출 부진에 따른 실적 악화를 겪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버다임 주가

     

    위의 차트는 굴착장비 국산화 관련주 에버다임(041440)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까지 하락추세를 이어오다가 이후 추세선을 만들면서 상승하고 있는데,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한 상황입니다.

     

    즉, 앞으로 추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최근보다는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상승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며, 단기적으로는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5670 부근을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하거나,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가능한다면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469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 등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에버다임 주식

     

    에버다임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 초부터 완만하게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지난 5월 이탈했고, 이후 상승시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하면서 주가 상승을 가로막자 실망 매물이 나오면서 급락이 나왔습니다.

     

    당시 증시 급락 여파도 있었지만, 차트상 내려갈 자리였고, 이후 변동성이 강한 하락 이후 최근에는 증시 반등과 함께 상승추세선을 만들면서 재차 반등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이전에 저항으로 작용했던 추세 저항선과는 어느 정도 괴리감이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 저항선이 위치한 6170 부근까지 1차 중장기 목표가를 설정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저항 뿐만 아니라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있기 때문에, 최근 거래량보다는 거래량이 늘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주봉차트상 위험 구간은 추세선이 위치한 4730 부근이나,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4500 부근입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최종 손절라인을 4500 부근으로 내려 놓되,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쉽게도 에버다임은 굴착장비 국산화 관련주 테마를 크게 타지 못하고 있고, 매출 부진에 따른 실적 악화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해 매출이 줄어들고, 원가 상승 등으로 인해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줄어들었으며, 올해 반기보고서 상으로도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크게 줄어든 상황이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실 분들은 이러한 불안한 실적 성장성도 지속적으로 체크해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