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에브리봇, 코스닥 시장에서 볼 수 있을까(Feat. 물걸레 청소기 업체)

by 주소남 2019. 9. 18.

목차

    에브리봇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넥스 상장기업으로, 물걸레 청소기 업체 에브리봇(270660) 입니다.

     

    에브리봇은 지난 2017년 7월 코넥스 시장에 상장한 기업으로, 모뉴엘의 로봇 연구개발을 담당하던 정우철 대표이사가 2015년 1월 설립한 생활로봇 전문 기업입니다.

     

    물걸레 로봇청소기를 비롯하여 하이브리드 로봇청소기, 사물인터넷(IoT), 스마트홈 로봇 등을 만들어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브리봇 주가

     

    위의 차트는 에브리봇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차트를 보면 아시겠지만, 차트를 분석해 대응할 수 있는 종목은 아닙니다.



    코넥스 기업이다보니 유동성이 풍부하지 않고, 코넥스 기업 특성 상 코스닥 이전 상장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매매하는 경우가 많아, 사실 차트는 크게 개의치 않아도 좋습니다.

     

    에브리봇 주식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봉차트를 보자면 지난 2017년 코넥스 상장 이후 계속된 부진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로봇 청소기 사업이 부진해 코스닥 이전 상장에 대한 기대감이 낮게 나타나기 때문으로, 주요 매출 품목인 경제형 물걸레청소기 RS500의 판매 실적이 부진하면서 외형이 축소되고 고정비 부담 증가로 인해 BEP 수준의 수익성을 보이기 때문입니다.

     

    향후 공기청정기 로봇과 진공청소(흡입) 기능이 가미된 제품, 사물인터넷 홈서비스 로봇 등으로 영역을 확장할 계획인데, 현재는 관련 사업이 부진해 투자 심리가 많이 위축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로서는 에브리봇이 코스닥 이전 상장을 계획한다는 소식은 없지만, 로봇청소기 중장기 시장 전망은 긍정적이기 때문에, 향후 코스닥 시장에서 거래되는 날이 하루 빨리 오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