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탈원전 수혜주 에스앤더블류(10323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9. 23.

목차

    에스앤더블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탈원전 수혜주 에스앤더블류(103230) 입니다.


    에스앤더블류는 볼트 너트 제조 판매 기업으로, 선박(디젤) 엔진 부품 사업과 볼트류를 제조 판매하는 산업부품 사업 부분 및 단조품을 제조 판매하는 단조품 사업 부문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주요 거래처로 현대중공업과 삼성중공업, HSD엔진, 대우조선해양, STX엔진, STX중공업, MAN B&W DISEL 등 세계적인 엔진 메이커와 대형 건설사 등이 있습니다.


    특히 에스앤더블류는 자회사인 원자력산단개발이 원전용 부품 중 원자력용 볼트를 공급하는 업체이기 때문에, 탈원전 수혜주로 부각 되어, 일전에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에스앤더블류 주가


    위의 차트는 탈원전 수혜주 에스엔더블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중장기 이동평균선이 우하향하고 있고, 단기 이동평균선들도 대부분 우하향하면서,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8월초 저점 확인 이후 상승세를 보이다가 저점을 조금씩 낮추어가면서 횡보를 보이고 있는데, 2920 부근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1차 목표가는 6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3450 부근, 2차 목표가는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377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스앤더블류 주식


    에스앤더블류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3월 장대 음봉으로 인해 급락이 나온 이후 최근까지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기록한 저점이 52주 신저가로 갱신되면서,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손실이 크지 않다면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한 편은 아니지만, 워낙 중장기 하락 추세가 이어져오고 있어, 섣불리 진입하기에는 어려운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