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조미식품 업체 에스앤디 주식, 코스닥 이전상장 할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19. 9. 23.

목차

    에스앤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조미식품 업체이자 코넥스 상장 기업인 에스앤디(260970) 입니다.


    에스앤디는 창업 이래 식품에 기능을 부여하는 Bio식품 소재류를 생산, 판매하는 기업으로, 농축산물과 동물성 원료로부터 분말형태로 식품첨가물을 추출하여 조미식품과 기타 식품에 첨가되는 식품 소재 및 건강기능성 식품소재 등을 제조,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2001년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여 신제품 연구개발 및 품질관리에 주력하고 있으며, 천연 조미식품을 생산하는 식품 업체로, 라면 스프에 들어가는 핵심 원료를 공급하는 업체로도 유명합니다.



    에스앤디 주가


    위의 차트는 조미식품 업체 에스앤디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코넥스 기업이고, 약 88.55%의 지분이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 사실상 거래가 씨가 말랐을 정도로 되지 않습니다.



    때문에 차트를 보고 주가를 판단하는 것 보다는 코넥스 기업이니 만큼 향후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기대감을 보고 투자하는 분들이 있을텐데, 코스닥 이전상장이 가능한 기업인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스엔디는 최근 라면 업계에서 흥행하고 있는 불닭볶음면과 나가사끼짬뽕 등의 주 원료로 활용되는 제품을 생산함에 따라 실적이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에스앤디 실적


    실제로 에스앤디는 2016년 이후로 매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조금씩 늘어나는 추세이고, 영업이익률도 점차 올라가고 있습니다.


    한 언론보도에 따르면 에스앤디는 지난해, 코스닥 이전 상장을 위한 주관사 선정 등 본격적인 작업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보도가 있었지만, 현재까지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다른 언론 보도는 없습니다.


    올해 실적 성장성만 받쳐준다면, 코스닥 이전상장 요건은 대부분 만족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에스앤디 주식이 코스닥 시장에서 거래될 수 있는 날이 하루 빨리 오길 바래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