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블랭크 마스크 관련주 에스앤에스텍(101490) 주가 왜 주목받을까

by 주소남 2019. 9. 24.

목차

    에스앤에스텍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블랭크 마스크 관련주 에스앤에스텍(101490) 입니다.


    에스앤에스텍은 반도체 및 TFT-LCD 생산에 사용되는 노광 공정의 핵심 재료인 포토마스크의 원재료로서 패턴이 노광되기 전 마스크인 블랭크 마스크 제조 및 판매를 하는 업체입니다.


    System LSI, LCD, OLED 등 국내 고부가가치 영역을 확대와 중국패널업체 전방 산업 투자 확대에 대응하여 제품 및 고객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7년 LCD 및 OLED용 블랭크마스크와 중국 패널 업체 수요 확대를 위한 신규 공장을 증설하는 등 국내에서 대표적인 블랭크 마스크 생산 업체로 알려진 기업입니다.





    에스앤에스텍 주가


    위의 차트는 블랭크 마스크 관련주 에스앤에스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6월초 이후 저점을 지속적으로 높여가면서, 파동을 그리며 주가는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증시 폭락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꾸준히 우상향했고, 현재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고, 추세선 위에서 움직이고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추세선을 유심히 체크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1차 추세선은 8170 부근, 2차 추세선은 78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1차 추세선 부근 안팎까지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2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반등을 기대해 홀딩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스앤에스텍 주식


    에스앤에스텍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연말부터 최근까지 주가가 꾸준히 상승한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8000 중반대까지는 비교적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기 때문에, 최근 음봉으로 상승 추세가 약해졌더라도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입니다.


    단, 아래 지지라인이 있어도, 고점을 확인하고 단기 하락 파동이 나올 수 있는 위치여서, 무리하게 비중을 싣는 것은 유의해야 합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714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습니다. 즉, 중장기적으로 대응하려는 분들은 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8110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추가진입 이후에는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에스앤에스텍은 최근 한일 관계 악화로 일본 반도체 수혜주로 부각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상승 모멘텀은 긍정적입니다.


    더군다나 비메모리, OLED로 성장동력을 확보하여 2017년 이후 매해 실적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재무 리스크는 현재로서는 비교적 크지 않아보여, 중장기 대응하기 괜찮은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