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연료전지 관련주 에스에너지(09591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9. 25.

목차

    에스에너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연료전지 관련주 에스에너지(095910) 입니다.


    에스에너지는 태양전지 모듈 제조 및 태양광발전 시스템 설치 그리고 발전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에너지 기업입니다.


    기존 태양광 모듈 판매 뿐 아니라 태양광발전소 건설 사업과 유지보수 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했고,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변화 중입니다.


    지난해 10월에는 에스에너지 수소연료전지 자회사인 에스퓨얼셀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기도 했고, 이 때문에 수소 연료전지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해 수소차 관련주로 주목 받기도 했습니다.






    에스에너지 주가


    위의 차트는 연료전지 관련주 에스에너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증시 폭락 이후 단기 추세선을 따라 현재 단기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4100 부근부터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집니다.


    곧, 단기 매물대 저항에 부딪히게 되는데, 이 때 거래량을 늘리면서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해주어야 추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그렇지 못한다면 매물대 저항 부담에 의해 단기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는 자리입니다.



    에스에너지를 단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현재로서는 20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추세선은 3890 부근으로, 현재가와 큰 차이가 없고, 이번달 들어 계속해서 20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주었기 때문에, 만일 이탈한다면 투자 심리가 위축되어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에스에너지 주식


    에스에너지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중장기 하락추세를 보이던 와중에 최근 주봉차트상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면서, 반등 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중장기 추세가 상승 추세로 전환되었다고 보기에는 어려운 자리입니다.


    단, 상승 초입이라고 가정하고 진입해 볼 수는 있는데, 주봉차트상 추세선인 3770 부근 이탈 후 36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할 여력이 있다면, 지난 8월 중순의 주봉차트상 도지 모양 캔들 종가 기준인 350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는 추세 저항선이 위치한 4620 부근까지 매물대 저항도 약하지만, 아래로 지지라인도 약한 편입니다.




    최근 만드는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 전저점인 350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지켜주어야, 재차 반등 가능성이 남아 있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 꼭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에스에너지는 수소차와 에너지, 연료전지 관련주로 상승 모멘텀은 긍정적인 기업이지만, 태양광 모듈 가격 하락지속과 EPC선순환구조 개선을 위한 일시적 매출 감소, 그리고 해외거래처의 계약 불이행 등으로 인해 수익성이 악화되어 지난해 대규모 당기순손실을 기록했습니다.


    올해도 이러한 적자 기조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 주가 흐름은 좋지 못하며,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해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