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종합건축자재 브랜드 에스와이(10961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10. 6.

목차

    에스와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종합건축자재 브랜드 에스와이(109610) 입니다.

     

    에스와이는 조립식 샌드위치패널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국내에 7개 법인과 15개 사업장, 해외에 6개 법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당시 2,800여명의 선수지원단 숙소 건립 사업을 수주했기 때문에 당시 평창동계올림픽 수혜주로 분류되었던 기업이기도 합니다.(이전 사명은 에스와이패널)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총 9개로, 이중 주요 종속회사인 에스와이빌드(주)는 알루미늄복합패널, 구조용단열패널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며, 에스와이스틸텍(주)는 테크플레이트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스와이 주가

     

    위의 차트는 종합건축자재 브랜드 에스와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차트를 보기 전에 거래량을 먼저 보면 총주식수가 약 2,500만주에, 최대주주 등의 지분을 제외한 약 1,270만주 정도가 유통주식수로 잡히는데, 최근 20일 일평균 거래량이 약 32,000주 정도이기 때문에, 투자심리가 많이 얼어붙어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지난 8월초 증시 폭락 당시, 저점 확인 후 이후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던 주가는, 4,000 후반대부터 자리잡고 있는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못한 채, 지난달 중순 이후 추세선을 이탈했고, 현재는 연이은 음봉으로 단기 하락추세로 전환되었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저가 부근인 4,290 부근을 이탈한다면, 단기적으로 아래 지지라인이 약해 재차 급락이 나올 수 있는 위치로, 현재는 리스크가 어느 정도 있는 자리입니다.

     

    냉정히 현재는 진입 시점은 아니며, 조금 길게 보는 분들도 아래 주봉차트까지 체크하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반등한다면 우선 최근 이탈한 추세선 부근에 매물대 저항까지 겹쳐있어, 강한 저항이 될 가능성이 높은데, 4,800 부근을 거래량을 실어 돌파 해야, 의미 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스와이 주식

     

    에스와이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중장기 추세 저항선을 돌파하기는 했지만,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엄청나고, 실적도 하향추세이기 때문에 현재 큰 반등이 나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4,950 부근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는데, 현재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주가 하락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기술적으로는 일봉차트상 잡아 놓은 손절라인인 4,290 부근 이탈시, 주봉차트상 역시 지지라인이 없어, 조금은 위험합니다.



    손실이 크고,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 중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차라리 지난 52주 신저가 이탈 후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는 52주 신저가 부근 이탈시 투매 물량이 나온다면 주가가 재차 강하게 흔들릴 우려가 있기 때문에, 손절 대응할 것이 아니라면, 조금 더 추이를 지켜 보고 신중하게 추가진입을 고려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쉽게도 에스와이는 패널과 단열재 등 주요 사업 부문이 부진하면서 매출이 감소했고, 매출 감소폭이 비용 감소폭을 웃돌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적자전환했습니다.

     

    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는 상황에서, 실적까지 주춤해 투자심리가 많이 위축되어 있으니, 투자를 고려중이신 분들은 조금 유의해 대응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