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안철수 관련주 에스제이케이(080440), 안철수 정치 복귀 no에 하락

by 주소남 2019. 10. 7.

목차

    에스제이케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안철수 관련주 에스제이케이(080440) 입니다.

     

    에스제이케이는 자동차부품 및 전자부품, 키보드, 리모콘, 무선원격검침기 등을 제조 및 판매 하느 기업으로, 종속회사는 자동차부품과 전자제품 판매, 신재생에너지, 탄소배출권 판매 사업 등을 주로 합니다.

     

    올해 2분기 기준 매출 구성은 자동차 후방감지센서와 램프, 스위치 외 기타 자동차부품이 총 매출의 70.37%를 차지하고, 키보드와 리모콘 외의 제품이 18.72%, 임대 10.94% 등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에스제이케이는 과거 세진전자에서 에스제이케이로 사명을 변경한 기업인데, 이상영 대표가 안철수 전 의원과 부산 고등학교, 서울대학교 동문이라는 이유로 안철수 관련주로 편입되어 일전에 정치 테마주 총정리 <안철수 관련주 하편>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전날 안철수 전 의원이 자신의 트위터에 "10월 1일부터 독일을 떠나 미국 스탠퍼드 법대의 '법, 과학과 기술 프로그램'에서 방문학자로 연구를 이어가기로 했다"고 밝히면서 정계 복귀설을 일축하자 안철수 관련주들이 대부분 급락을 보였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스제이케이 주가

     

    위의 차트는 안철수 관련주 에스제이케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에스제이케이는 장 초반 +6%대 상승을 보였지만, 장막판으로 갈 수록 주가가 하락해, 오늘 아랫꼬리를 남긴 음봉을 기록했습니다.

     

    지난 8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만들면서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 추세선은 오늘 저점 부근인 2135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20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지지라인이 가장 강한 부근의 하단인 179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본인의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해도 괜찮겠지만, 불성실공시법인 지정과 관리종목 지정 등으로 인해 투자심리가 좋지 못한 종목이니, 되도록 단기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스제이케이 주식

     

    에스제이케이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7월말 이후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최근 60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저항이 걸리면서 주가가 쉽게 상승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시장도 전반적으로 조정 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2090 부근에 위치해 있고, 그 아래 추세선은 175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에스제이케이를 조금 긴 관점으로 보고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가장 아래 추세선인 1750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되, 1차추세선 이탈 시 비중을 조금 더 늘릴 수 있는 분들이거나 평단가가 낮은 분들에 해당합니다.

     

    그렇지 못하다면 위에서 이야기 한 바와 같이 실적 리스크가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 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해서만 매매하는 것이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