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0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한글날 휴장 앞두고 반등)

by 주소남 2019. 10.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0월 8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한글날 휴장을 앞두고 반등하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하고 있으며, 상승 주체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입니다.

     

    오늘 시장에서 뚜렷한 테마는 없지만, 바이오주가 어제에 이어 오늘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리보핵산(RNA) 치료제 개발업체인 올리패스가 노벨생리의학상 수상물질인 저산소유도인자(HIF-1∝) 유전자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전반적으로 바이오주 시장이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엇갈린 반응을 보였습니다. 뉴욕증시는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였는데, 미중 고위급 무역 협상을 앞두고 실무협상이 시작된 가운데, 중국이 미국이 요구해온 지적재산권 법규 개정을 거부하고, 산업정책 등 일부 의제를 협상 대상에서 제외했다는 소식에 '빅딜'에 대한 기대가 꺾였습니다.

     

    이 때문에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36%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0.33%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0.45% 하락했습니다.

     

    해외증시

     

    반면 유럽증시전체적으로 반등세를 이어갔습니다. 경기침체를 걱정할 정도로 나쁘지도, 금리인하 기대를 꺾을 만큼 좋지도 않은 적당한 미국의 일자리 지표 덕분에 이틀 연속 반등세를 보였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국경절 연휴가 끝난 중국증시는 물론, 우리나라와 일본, 홍콩, 호주 증시까지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전날 75일 이동평균선 영향을 받으며, 조정을 보이던 코스피지수는 오늘 다행히 반등에 성공해 현재까지 75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는 양봉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와 함께 기관투자자가 대량 매수세를 보이면서, 증시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11분 기준, 전일 대비 +1.05% 상승한 2042.87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504종목, 보합 92종목, 하락 290종목 등 많은 종목이 상승하면서, 체감상으로도 상승장이 조금 더 와 닿고 있습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대부분 업종 지수가 빨간 불을 켠 가운데, 은행 업종 지수를 제외전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화학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운수장비, 보험, 운수창고, 제조, 전기가스, 철강금속 업종 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전체적인 시장 상승을 이끌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어제 반등을 보인 코스닥지수는 오늘도 반등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매물대 저항이 있기는 했지만, 외국인 투자자의 적극적인 매수세에 힘입어 현재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82% 상승한 632.35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718종목, 보합 86종목, 하락 509종목 등 역시 상승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습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대부분의 업종 지수가 상승하는 가운데, 음식료, 제약, 통신서비스, 소프트웨어, 통신방송, 디지털, 금속, 방송서비스, IT S/W & SVC, 오락, 종이목재 업종 지수만 소폭 하락하고, 이외의 모든 업종 지수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에이치엘비와 헬릭스미스, 신라젠 등 바이오주의 강세로 인해 이들 종목이 포함된 운송부품, 기타서비스, 신성장기업 업종 지수가 비교적 강하게 치솟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 코스피코스닥 통틀어 지난달 20일 신규 상장한 올리패스(244460)가 유일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올리패스는 스웨덴 노벨위원회에서 세포가 저(低)산소 농도에 적용하는 과정에 HIF-1이라는 유전자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사실에 발표되어는데, HIF-1 고형암 치료제를 개발중인 올리패스가 부각되면서 현재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유전자치료제 관련주

     

    올리패스의 상한가와 신라젠, 헬릭스미스, 에이치엘비 등의 강세로 인해 오늘도 가장 좋은 테마는 바이오 테마입니다.

     

    어제에 비해 소폭 하락하는 바이오주들도 생겨나고 있지만, 전체적으로 바이오주 움직임이 가장 좋으며, 그동안 하락했던 주가들이 조금씩 회복되고 있습니다.

     

    내일은 한글날 공휴일로, 증시는 휴장합니다. 남은 오후장 힘 내셔서 대응하시기를 바라겠고, 내일 휴일도 푹 쉬시기를 바라면서 10월 8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