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세라믹 히타 제조업체 미코(059090) 주가 주목해볼까

by 주소남 2019. 10. 1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이번주 관심종목으로 선정한 세라믹 히타 제조업체 미코(059090) 입니다.

     

    미코는 반도체 및 LCD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과 이를 세정, 코팅하는 세정 사업 등을 하는 반도체 업체로, 세라믹 소재와 부품 전문 기업입니다.

     

    미코 홈페이지

     

    미코는 특히 AIN 세라믹 히타 제조업체로 지난 7월, 일본 반도체 수출규제 관련주로 잠시 움직인 적이 있는데, 최근 차트가 살아날 기미가 보여 이번주 관심 종목으로 체크해 놓은 종목입니다.



     

    미코 주요 제품

     

    미코의 주요 매출은 반도체 공정용 장비부품의 미세 오염물 제어 및 부품의 lifetime을 향상시키는 세정과 코팅 상품 등이기 때문에, 향후 어쩌면 미세먼지 관련 테마에도 속할 수 있는 기업입니다.

     

    최근에는 일본 반도체 수출규제 관련주로 움직였는데, 일본과의 무역 전쟁은 여전히 진행중인 상황이기 때문에 세라믹 히타 제조업체인 미코가 언제든 부각될 수 있습니다.

     

    미코 세라믹 히터

     

    현재 세계 세라믹 히타 시장은 일본 업체가 장악하고 있는데, 미코는 지난해 국내 업체 중 처음으로 세라믹 히터 국산화에 성공하면서 세라믹 히터 시장을 공략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있습니다.

     

    미코 주가 차트

     

    세라믹 히타 제조업체 미코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8월초 저점을 확인한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9월말 추세선을 이탈한 후 하락 추세를 보였습니다.

     

    다행히 60일 이동평균선을 딛고 반등에 성공해 최근 반등 추세가 나왔는데,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이 추세 저항으로 작용하면서 지난주 금요일 전 날의 양봉을 뒤덮는 음봉이 나왔습니다.



    당장 오늘 추가 하락이 나올 우려는 있지만, 추세선을 지지해준다면 재차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있는 위치이고, 이전 추세선을 돌파한다면 강한 시세가 나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오늘 추가 하락이 나온다면 진입해 볼만 할 것으로 보입니다.

     

    단, 진입하더라도 손절라인은 짧게 잡고 대응해야 하는데, 추세선이 위치한 5460 부근 안팎까지 서서히 진입 후, 최종 손절라인은 60일 이동평균선 이탈 후 아래 매물대 하단인 5370 부근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코 주식

     

    세라믹 히타 제조업체 미코를 이번주 주식 관심종목으로 체크해 놓은 것은 주봉차트를 보고나서 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해 연말부터 올해 초 굉장히 강한 시세를 보였는데, 당시 만들어진 추세선을 3월쯤 이탈한 뒤 최근 8월초 급락장까지 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했습니다.

     

    이후 120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 않고, 추세선을 만들면서 반등에 성공했는데, 3주전 윗꼬리를 단 음봉 때문에 지지난주 음봉으로 인해 조정이 진행되었습니다.

     

    미코 세라믹 히타

     

    지난주도 조정이 나올 수 있는 자리였지만 이제는 60주 이동평균선을 딛고 양봉으로 반등을 이끌어내었습니다. 지난주 윗꼬리가 달렸고, 위로 매물 부담도 여전히 남아 있지만,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대응해본다면 단기 상승 파동에 편입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미코는 현재 단기 진입해 볼 수 있는 위치이지만 차트상 중장기 대응하기에는 조금 어려울 수 있는 종목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52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를 이탈한다고 하더라도 아래 4900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 및 120주 이동평균선이 지지라인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손절라인 잡기가 애매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는 방법과, 미코의 성장성을 믿고 최종 손절라인을 매물대 하단인 3760 부근으로 내려 대응하되, 추세선 이탈 시점이나 이동평균선 이탈 시점에서는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갈 수 있어야 중장기 대응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일본 수출규제 관련주

     

    미코는 일본 반도체 수출규제 관련주 뿐만 아니라 연료전지 스택을 개발해 정부의 녹색인증 획득 기업이기 때문에 수소차 관련 테마도 받는 기업입니다.

     

    올해 반기 실적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소폭 줄어들어 실적 성장성이 좋다고 볼 수는 없지만, 지난해 워낙 좋았던 실적을 감안한다면 올해 실적이 조금 낮더라도 꾸준히 흑자를 기록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큰 위험은 없습니다.

     

    다만, 지난해 연말부터 올해초 강한 상승 이후 최근까지 조정을 거치고 재차 반등에 들어서는 종목이기 때문에, 이 반등 추세가 무너진다면, 재차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우선은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