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빅데이터 관련주 에이디테크놀로지 주가 시스템 반도체 테마까지

by 주소남 2019. 10. 18.

목차

    에이디테크놀로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빅데이터 관련주 에이디테크놀로지(200710) 입니다.

     

    에이디테크놀로지는 반도체 소자 설계 및 제조(ASIC)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시스템 반도체 시장의 ODM(제조자개발생산) 업체로 시스템 반도체 요구를 받아 IP(반도체 설계자산) 업체의 특정 IP와 파운드리 업체인 TSMC 기반으로 시스템 반도체 칩을 개발, 생산하는 팹리스 업체입니다.

     

    시장에서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는데, 삼성이 탈일본의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있는 것이 시스템 반도체이기 때문에, 주가 상승 모멘텀은 긍정적인 종목입니다.

     

    또한 에이디테크놀로지는 빅데이터 사업과 사물인터넷 사업에서도 일부 매출이 발생하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은 아주 좋은 기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의 차트는 빅데이터 관련주 에이디테크놀로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7월초 저점 이후 증시 하락장에도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고, 9월초 단기 고점을 형성하고 10월 초까지 하락 파동을 보였습니다.

     

    이후 상승하다가 어제 비교적 강한 장대 음봉으로 5일 이동평균선이 하방으로 꺾였는데, 다행히 1520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오늘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재차 빠르게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단, 이를 이탈해버린다면 그 아래 단기 추세선 부근을 체크해야 하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이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1430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이디테크놀로지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7월부터 파동을 그리면서 저점을 높여가고 있고, 올해 초 상승 흐름이 매우 좋았습니다.

     

    14000 안팎에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현재 반등 추세를 보이고 있고, 지난주 비교적 강한 장대 양봉으로 인해 이번주도 일부 상승이 나왔습니다.

     

    현재 주봉차트상 1680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고, 일봉차트상으로도 17000 부근까지는 저항이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이를 돌파하지 못한다면 재차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는 있습니다.



    현재 위치는 위로 매물대 저항보다 아래로 지지라인이 강한 위치이기 때문에, 당장 오늘 주가가 크게 무너지지만 않는다면,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117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는 라인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매물대 하단인 13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놓거나, 이탈 후 추가진입이 가능하다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