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에이비온 기술성 평가 통과 ABN401 임상도 주목

by 주소남 2019. 10. 20.

목차

    에이비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코스닥 이전상장을 위해 기술성 평가를 통과한 코넥스 상장 기업 에이비온(203400) 입니다.

     

    에이비온은 정밀종약학(Precision oncology) 기반 신약개발 기업으로, 각종 질병의 진단과 치료, 경감, 처치, 예방 또는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의약품 중 특히 바이오의약품 연구 개발 및 제조 및 판매와 관련된 서비스를 하는 기업입니다.

     

    CRO 바이오메드의 상품매출이 대폭 감소하면서 동 상품의 영업을 종료할 예정이고, 다발성경화증을 적응증으로 하는 단백질치료제와 자궁경부암, 두경부암 치료를 위한 핵산치료제, 난소암치료를 위한 항체치료제 3가지가 주력 의약품입니다.



     

    특히 에이비온은 최근 전문평가기관 2곳으로부터 기술성평가 통과 등급인 A, BBB 등급을 통보 받아 기술특례를 통한 코스닥 이전상장에 한 걸음 다가갔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이비온 주가

     

    위의 차트는 에이비온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코넥스 상장 기업이다보니 유동성이 좋지 않아, 차트만 보고 기술적분석으로 대응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코넥스 상장 기업은 차트보다는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투자하는 것이 대부분인데, 최근 에이비온은 코스닥 이전상장에 청신호가 켜졌습니다.

     

    ABN401



     

    바이오 기업이다보니 실적은 좋지 못하기 때문에 에이비온은 기술특례성 상장 제도를 활용해 코스닥 이전상장을 노리고 있습니다.

     

    기술성 평가에 통과하기 위해선 한국거래소가 지정하는 두 군데의 전문평가기관으로부터 기술성과 시장성을 평가받아야 하며 각각의 기관에서 A등급, BBB등급 이상을 받으면 코스닥 시장에 기술성 특례 상장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데, 이번에 에이비온은 전문평가기관 2곳에서 이러한 조건을 만족했습니다.

     

    에이비온 주식

     

    에이비온은 이번 기술성 평가 결과를 토대로 연내 코스닥 이전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 청구 가능성도 열려있기 때문에, 코넥스 투자를 활용하시는 분들에게 이목을 끌 수 있는 종목입니다.



     

    에이비온은 7월 호주와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ABN401의 임상1,2상 계획을 승인 받아 호주와 한국에서 동시에 글로벌 임상을 진행하고 있는데, ABN401은 폐암 및 위암 등의 고형암 환자 중 특별한 치료제가 없는 간세포성장인자수용체(c-Met) 변이 환자군을 대상으로 개발 중인 글로벌 표적항암제 신약입니다.

     

    에이비온 홈페이지

     

    코스닥 시장에 이전상장할 경우 바이오 신약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으며, ABN401 임상 수행과 동시에 글로벌 제약사로의 기술 이전도 추진할 계획이기 때문에, 관련 내용도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 기술성평가에 통과하기는 했고, 올해 안에 코스닥 이전 상장을 위한 예비 심사 청구를 한다고 해도 내년 상반기에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예비심사 청구가 늦어진다면, 코스닥 이전상장도 조금 늦추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기술특례성 상장 기업에 대한 인식이 좋은 시기는 아니기 때문에, 관련 시장 분위기도 면밀히 체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에이비온에 투자하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에이비온이 하루 빨리 코스닥 시장에서 거래되는 날이 오길 바래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