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북한 함박도 초토화 비난에 방산주 에이스테크(088800) 주가 영향은

by 주소남 2019. 10. 21.

목차

    에이스테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방산주 에이스테크(088800) 입니다.

     

    에이스테크는 지난 2006년 에이스테크놀로지에서 인적분할해 에이스안테나로 설립한 후 2010년 에이스테크놀로지와 분할합병을 통해 현재의 에이스테크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모바일 네트워크 관련 장비 사업을 하기 때문에 주로 5G 관련주로 움직이지만, 무선통신 기술에 기반한 방산 및 차량용 레이더 등의 개발로 인해 방산주로도 주목 받는 기업입니다.

     

    최근 북한은 유사시 함박도를 초토화할 계획을 세웠다는 우리 해병대사령관의 발언에 "연평도를 벌써 잊었는가"라며 날선 반응을 보였고, 이 때문에 에이스테크를 비롯한 방산주들이 다시 한 번 탄력을 받을 수 있을지 기대되는 한 주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이스테크 주가

     

    위의 차트는 방산주 에이스테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6월초 이후 저점을 계속해서 낮추어가면서 주가가 하락하는 모습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지난주 초 급락을 보인 이후 3거래일 연속 양봉을 보였지만, 금요일 다시 음봉을 보이면서 8000 부근 단기 매물대 저항을 확인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뚜렷한 모멘텀이 없다면 위로 매물저항을 소화하기 어려운 자리인데, 최근 북한과의 관계가 지속적으로 악화되고 있어, 이러한 모멘텀으로 인해 거래량이 증가한다면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에이스테크 홈페이지



     

    반등이 나온다면 지난 6월초부터 이어져 내려오는 추세 저항선을 돌파해야 강한 시세를 기대해 볼 수 있는데, 이 추세저항선은 현재 91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즉, 에이스테크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 추세 저항선 부근을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24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부근을 이탈한다면, 위의 매물이 투매 물량으로 쏟아져 나오면서 급락이 나올 수 있는 위치이니,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240일 이동평균선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입니다.

     

    에이스테크 주식

     

    에이스테크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연말부터 올해 5월말까지 주가 상승률이 좋았으며, 이후에는 하락 파동으로 전환되어 최근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지지난주, 지난해 연말부터 이어져오는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이기 때문에, 현재 상황이 좋지만은 않습니다.



     

    아랫꼬리를 달면서 반등하려는 움직임이 보이기는 하지만, 강한 매물대 지지라인 하단인 758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무너트릴 경우에는 7000 초반 내지는 어쩌면 6000 초반부근까지 하락할 우려가 있어, 비중이 높은 분들은 유의해야 하는 자리입니다.

     

    60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자니, 그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이 보여, 차트로 대응하기 굉장히 애매한 종목입니다.

     

    에이스테크놀로지

     

    손실이 크지 않다면 되도록 일봉차트를 보고 단기적인 대응법에 맞추어 대응하는 것이 좋고,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 중 비중이 높은 분들은 7580 부근 이탈시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반등 신호가 나올 때 비중을 재차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7580 부근 이탈 후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는데, 7000 초반 내지는 혹은 더 본다면 6000 초반 부근에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이후 손절라인은 본인의 평단가 대비 감내할 수 있는 수준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술적으로는 지난해 10월부터 이어져오는 중장기 2차 추세선인 47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보면 좋지만,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너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되도록 위의 대응법과 맞추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