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넷플릭스 관련주 에이스토리 하자있는 인간들 모멘텀 받을까

by 주소남 2019. 10. 21.

목차

    에이스토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넷플릭스 관련주 에이스토리(241840) 입니다.

     

    에이스토리는 지난 7월 19일 코스닥시장에 신규상장한 기업으로, 당시 관련 포스팅을 통해 자세하게 안내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에이스토리 상장 공모가 넘어설까(Feat. 킹덤 시즌 2 제작사))

     

    에이스토리는 드라마 콘텐츠 등을 기획 및 제작하여 방송국과 해외시장 등에 공급하는 드라마 콘텐츠 제작 기업으로, IP(지적재산권) 판매 및 관련 부가사업(OST, 게임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업체입니다.

     

    넷플릭스 킹덤 시즌2 제작사이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넷플릭스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으며, 다음달부터 오연서, 안재현, 김슬기, 구원, 허정민, 황우슬혜, 민우혁, 신도현, 김재용, 주해은 등이 출연하는 MBC 드라마 '하자있는 인간들' 제작사로, 방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이스토리 주가

     

    위의 차트는 넷플릭스 관련주 에이스토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7월 19일 상장 당시 공모가인 14300원을 하회하면서 불안하게 출발했고, 이후 공모가를 일시적으로 넘어서기는 했지만, 증시 하락과 함께 주가가 무너졌습니다.

     

    8월말 단기 저점을 확인한 이후 추세선을 만들며 주가가 상승하다가 9월 24일쯤 추세선을 이탈한 후 10월 중순까지 조정을 보이다가 최근 다시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에이스토리 홈페이지

     

    지난 8월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952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이 부근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하기 때문에 에이스토리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추세선을 지지해준다면 상승 추세를 유지해 나갈 수 있는데,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13000 부근을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두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이스토리 주식

     

    에이스토리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8월말 이후 주가가 올라오는 모습이 보입니다. 아직 주봉차트상 15개의 봉 밖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차트 신뢰성은 낮을 수 있지만, 지난 8월 저점부터 연결한 주봉차트상 추세선인 8870 부근은 유의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한 주씩 지날 때마다 이 추세선이 소폭 올라오기는 할텐데, 이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 주봉차트상 추세가 무너지기 때문에, 비중이 높거나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는 위치입니다.

     

    하자있는 인간들 안재현



    만일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매물대 하단인 7950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을 보고 11월 방영 예정인 '하자있는 인간들' 모멘텀을 기대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보통 이렇게 드라마와 연관되어 있는 기업들은 드라마 흥행에 성공할 경우, 이를 모멘텀으로 하여 주가가 강하게 움직이는 경향이 있는데, 에이스토리 주가가 '하자있는 인간들' 모멘텀을 받아 상승할 수 있을지 체크해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