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1월 11일 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여전히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가 진행되는 가운데,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많은 종목이 조정을 보이는 가운데, 이낙연 관련주가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낙연 국무총리의 총선 출마설이 불거지자 이낙연 관련주 등 정치테마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일전에 이낙연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해 놓았으니,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지난 주말을 앞둔 해외증시는 미국증시와 유럽증시가 온도차를 보였습니다. 미국과 중국이 상호 관세 철회에 합의했다는 중국 정부의 발표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인했지만, 미국 다우증시를 비롯한 뉴욕3대 지수는 모두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02%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48%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26% 상승하면서 주말을 맞이했습니다.

 

해외증시

 

반면 유럽증시는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철회 부인 소식에 일제히 하락했습니다. 범유럽 주가지수인 스톡스유럽600이 전일 대비 -0.28% 하락한 405.42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이외에도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 프랑스, 러시아, 그리스, 오스트리아, 스페인, 핀란드, 헝가리, 네덜란드, 노르웨이, 폴란드 등 유럽 대부분 증시가 하락한 채 주말을 맞이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분위기는 썩 좋지 않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 홍콩 증시 모두 하락하고 있고, 호주 증시만 홀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지난주 금요일 조금 불안하게 끝마친 코스피지수는 오늘도 비교적 강한 음봉을 보이면서 단기 조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로 인해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13분 기준, 전일 대비 -0.76% 하락한 2121.05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245종목, 보합 77종목, 하락 580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상승 종목 숫자의 두 배 넘게 많아, 체감상으로도 하락장이 강하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전기가스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통신과 보험, 종이목재, 섬유의복 업종 지수만 소폭 상승할 뿐 이외의 모든 업종 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운수창고와 화학, 전기전자, 기계, 건설, 제조 업종 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전체적인 증시를 끌어내리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최근 150일 이동평균선 저항에 부딪혀 매물대 저항을 완전히 소화하지 못한 코스닥지수도 오늘 조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역시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가 강한 가운데,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66% 하락한 660.2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두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29종목, 보합 74종목, 하락 825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월등히 많아, 역시 체감상으로도 하락장이 강하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아도 대부분의 업종 지수가 하락하고 있는 가운데, 건설과 운송, 오락, 출판매체, 방송서비스, 금융, 종이목재, 기타서비스, 통신방송, 비금속 업종 지수가 소폭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업종 지수는 하락중인데, 특히 운송부품 업종 지수가 -2%대 하락으로 가장 큰 하락을 보이고 있으며, 의료정밀, 제약, 기계장비, 섬유의류, 통신장비, 제조, IT부품 업종 지수 등도 -1% 이상 하락하면서 지수를 끌어내리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 코스피코스닥 통틀어 상한가가 두 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큐브엔터(182360)는 현재 매각 기대감으로 인해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남화산업(111710)은 이낙연 총리의 총선 출마 기대감으로 인해 이낙연 관련주들이 오르면서 오늘 대장주 움직임을 보여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이낙연 관련주 총정리

 

오늘 증시에서 가장 활발한 테마군은 정치테마군 중 이낙연 관련주입니다. 일전에 이낙연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통해 관련 주식들은 안내해드린 적이 있는데, 남화산업을 비롯하여 남선알미늄, 이월드, 티케이케미칼, 남성, 삼본전자 등이 오늘 좋지 않은 장에도 불구하고 이낙연 테마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번 이낙연 관련주를 시작으로 서서히 총선 관련주들을 체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정치테마주를 다룰 때 늘 이야기하지만, 무리하게 정치테마주를 쫓는 것은 좋지 않으나, 본인이 투자한 종목에 정치테마가 한 스푼 얹어져있다면, 이는 분명 향후 주가 상승에 좋은 기폭제가 될 수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장이 좋지 않지만, 추세를 무너트릴만한 강한 하락장은 아니기 때문에, 부디 오후장에서는 아랫꼬리를 달고 지수가 반등해주길 기대하면서 11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

  1. 내일은 코스피, 코스닥이 빨간 글씨로 도배된 날이길 바라요.
    주식 장이 가파르게 팍팍 오르면 좋겠어요.
    2019.11.11 13:00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