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5G 수혜주 에프알텍(073540) 주가 단기 반등은 기대 하지만...

by 주소남 2019. 11. 12.

목차

    에프알텍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5G 수혜주 에프알텍(073540) 입니다.

     

    에프알텍은 이동전화중계기와 휴대인터넷중계기, 광전송장비 및 조명장치 관련 제품의 제조 및 판매 전문 기업입니다.

     

    통신장비 사업과 에너지 사업을 중점적으로 하며, 통신장비 중 광중계기와 인빌딩 중계기 등을 판매하고, LED 조명 등도 판매합니다.

     

    에프알텍은 중계기와 광전송장비 등을 만들어 판매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5G 수혜주로 부각되어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프알텍 주가

     

    위의 차트는 5G 수혜주 에프알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증시 반등과 함께 추세선을 만들면서 상승하던 주가는 10월 중순 이후 1차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최근까지 조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저점과 만든 가상의 추세선은 518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에프알텍 LED

    <출처 : 에프알텍 홈페이지>

     

    단기적으로는 이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하락이 나온다면 재차 올라오기까지 시일이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에프알텍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세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해 현재 2거래일 연속 나오고 있는 반등 추세를 기대해 봐도 좋은데,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6130 부근을 1차 목표가로 설정하고, 이후 이 위의 매물대 저항 소화 움직임에 따라 추가 목표가를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프알텍 주식

     

    에프알텍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역시 지난 10월,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는 음봉이 나온 후 최근까지 하락이 이어지다가 20주 이동평균선 지지를 받아 반등이 나오고 있습니다.

     

    다만, 아직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는 양봉이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현재가 확실한 반등 지점이라고 보기는 어렵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되도록 일봉차트 대응법과 맞추어 단기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20주 이동평균선 아래로 4000 중후반에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잡혀있는데, 이 때문에 손절라인은 더 아래로 낮추어 잡아 지난 3월부터 이어지는 중장기 추세선이 위치한 412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에프알텍 중계기

    <출처 : 에프알텍 홈페이지>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할 수 있고, 평단가를 5000 아래로 떨어트릴 수 있는 분들이 대응할 수 있는 손절라인입니다.

     

    에프알텍은 5G 수혜주라는 강력한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지만, 중계기 등 주력 사업 부진으로 인해 매해 영업적자를 기록하고 있고, 올해도 적자가 이어질 경우 다음해 관리종목으로 지정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그 어느 종목보다 3분기 실적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2분기까지는 소폭 적자를 보이고 있지만, 흑자 전환 가능성도 기대해 볼 수 있는 가운데, 여전히 4분기까지 실적 관련 리스크가 있으니,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 지속적으로 체크해 대응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