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화장품 관련주 에프앤리퍼블릭(064090) 주가 추세선 이탈 유의

by 주소남 2019. 11. 13.

목차

    에프앤리퍼블릭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화장품 관련주 에프앤리퍼블릭(064090) 입니다.

     

    에프앤리퍼블릭은 코스메틱 브랜드를 중심으로 해외 화장품 유통과 마케팅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현지유통법인을 활용해 제이준코스메틱 브랜드를 중심으로 온라인(Tmall, TAOBAO, VIP, Kaola 등)과 오프라인(METRO, Manings, Watsons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에프앤엔터테인먼트와 무무코스메틱, 일본현지법인인 에프앤리퍼블릭 재팬 등을 보유해 엔터테인먼트 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프앤리퍼블릭 주가

     

    위의 차트는 화장품 관련주 에프앤리퍼블릭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장기 이동평균선들이 역배열 하락추세를 보이는 것으로 미루어 보아, 꽤 오래전부터 하락추세가 이어져오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지난 8월초부터 이어져온 단기 추세선을 어제 종가기준으로 이탈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행히 오늘 추세선 이탈 후 급락은 나오지 않았지만,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이기 때문에, 현재 주가는 조금 불안한 위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제이준코스메틱

    <제이준코스메틱, 출처 : 에프앤리퍼블릭 홈페이지>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하고, 단기 이동평균선들이 수렴하다가 5일 이동평균선이 이를 뚫고 내려오려는 움직임이 보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대응을 빠르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봉과 주봉차트상 940 부근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고, 특히 단기적으로 이탈시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프앤리퍼블릭 주식

     

    에프앤리퍼블릭 주식 주봉차트상으로 최근 900 중후반대와 1000 초반 부근대에서 지지라인들 만들며 주가가 올라오고 있었지만, 20주 이동평균선에서 저항을 받으며 이번주 현재까지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고 있습니다.

     

    다만 주봉차트상 94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잡혀있기 때문에, 단기 추세선을 이탈하더라도 현재까지는 큰 하락이 나오지 않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를 이탈할 경우 최근 들어온 물량도 투매 물량으로 나올 가능성이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allongs

    <allongs, 출처 : 에프앤리퍼블릭 홈페이지>

     

    940 부근을 이탈할 경우, 주봉차트상으로도 차트가 무너질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비중이 크신 분들은 비중 조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프앤리퍼블릭은 코스메틱 사업부문의 중국향 실적 부진이 지속되고 있어, 반기 기준으로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을 기록중이며, 실적 불안감 모멘텀이 있어, 중장기 하락추세가 지속되고 있는 종목입니다.

     

    이와중에 차트상 지지라인을 이탈한다는 것은 그만큼 투자심리를 악화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매물대 하단 이탈 유무는 반드시 체크해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