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에프에스티(036810) 주가 매물대 돌파할까

by 주소남 2019. 11. 14.

목차

    에프에스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에프에스티(036810) 입니다.

     

    에프에스티는 포토마스크용 보호막인 펠리클(Pellicle)과 Chamber 내의 온도조건을 안정적으로 제어하는 온도조절 장비인 칠러(Chiller)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포토마스크용 보호막 펠리클을 생산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포토마스크 관련주나 크게는 시스템 관련주로 움직이는데, 올초 삼성이 시스템반도체에 투자한다는 소식에 영향을 받아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로 움직이며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다만 올해 반기까지 매출 원가가 크게하락하면서 원가율이 개선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고정비용 부담으로 인해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대비 감소했기 때문에, 3분기 실적 발표가 어느 기업보다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프에스티 주가

     

    위의 차트는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에프에스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7월말 저점 확인 이후 서서히 종가기준으로 저점을 높여가면서 파동을 그리고 있습니다.

     

    최근까지 9거래일 연속 음봉이 이어져오다가 지난 화요일 5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는 양봉이 나왔고, 어제 양봉이 나오기는 했지만, 위의 매물대 저항 부담에 윗꼬리를 달고 종가기준으로 하락했습니다.

     

    에프에스티 시스템반도체

    <출처 : 에프에스티 홈페이지>

     

    현재가 위로 725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기 때문에, 앞으로 에프에스티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 수 있는 거래량이 동반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저점이었던 6440 부근을 이탈하는 시점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에프에스티 주식

     

    에프에스티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올해초부터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테마를 타면서 주가 상승 폭이 컸고,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올 8월 이탈하면서 최근 8000 부근 초반이 저항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600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하락한다면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어,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은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유의해야 합니다.

     

    에프에스티 홈페이지

    <출처 : 에프에스티 홈페이지>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 체크해야 할 최종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강한 매물대 하단인 5350 부근으로,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기 때문에,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 후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이 있는 분들만 이 손절라인에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올해 3분기 실적이 앞으로 주가 방향성에 중요한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곧 발표될 3분기 실적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체크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