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중국 boe그룹 관련주 에프엔에스테크 주가 장기 매물대 뚫을까

by 주소남 2019. 11. 15.

목차

    에프엔에스테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중국 boe그룹 관련주 에프엔에스테크(083500)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프엔에스테크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공정용 장비와 부품, 소재를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UPW System 관련 장치 및 부품을 직접 제조합니다.

     

    주요 제품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산업 전반에서 사용되고 있는 초순수 정제와 관련된 TOC장치, UV LAMP, Sleeve, Ballast 등의 부품입니다.

     

    지난 2017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기업으로, 중국 OLED 선두주자 BOE에 디스플레이 장비를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중국 boe그룹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프엔에스테크 주가

     

    위의 차트는 중국 boe그룹 관련주 에프엔에스테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저점을 확인한 이후 저점을 높여가면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고, 최근 위의 매물벽 부담에 상승을 주저하고 있습니다.

     

    에프엔에스테크를 단기적으로 대응하려면 지난 10월말부터 이어지는 1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서정해 대응하면 좋은데, 이 추세선은 현재 604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에프엔에스테크 홈페이지

    <출처 : 에프엔에스테크 홈페이지>

     

    현재가 우로 7450 부근부터 비교적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상승시 이 부근에서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해주는지 체크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에프엔에스테크 주식

     

    에프엔에스테크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현재 단기 매물대 저항 뿐만 아니라 중장기 매물대 저항에도 주가가 막혀있지만, 최근 상승 추세 흐름이 좋기 때문에 돌파에 대한 기대감도 남아 있는 자리입니다.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대응이 달라져야하겠지만, 평단가가 낮고 비교적 여유가 있다면, 지난해 연말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이 위치한 488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프엔에스테크 CMP PAD

    <에프엔에스테크 CMP PAD, 출처 : 에프엔에스테크 홈페이지>

     

    이 추세선 아래로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지기 때문에, 이탈하면 급락이 나올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유의해야합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평단가를 6000 부근 아래로 낮출 수 있는 분들이 대응할 수 있는 손절라인입니다.

     

    에프엔에스테크는 지난해 흑자전환에 성공했지만, 올해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이 적자 수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적자 전환했습니다.

     

    4분기 실적이 지난해와 같은 수준이라면 올해 실적은 적자전환할 수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 유의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