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유재석 소속사 에프엔씨엔터(173940) 주가, 중요한 위치

by 주소남 2019. 11. 14.

목차

    에프엔씨엔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유재석 소속사로 잘 알려진, 엔터테인먼트 주식 에프엔씨엔터(173940) 입니다.

     

    에프엔씨엔터는 음반기획 제작 및 유통 사업 그리고 매니지먼트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에프엔씨프로덕션 등 7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통해 다양한 문화콘텐츠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종합엔터테인먼트사로 전속계약을 맺은 아티스트들을 OSMU(One Source Multi Use) 방식으로 음반 및 음원 사업과 콘서트 사업, 매니지먼트 사업 등의 다양한 사업을 합니다.

     

    에프엔씨엔터 대표 소속 연예인으로는 유재석을 포함하여 노홍철, 김용만, 문세윤, 정형돈, 이국주 등을 비롯하여 엔플라잉, FT아일랜드, SF9, 체리불렛, 이홍기, AOA, CNBLUE, N프로젝트, 설현 등이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프엔씨엔터 주가

     

    위의 차트는 에프엔씨엔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저점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점차 우상향하고 있고, 단기적으로는 7770 부근을 벗어난다면, 장중에라도 한 차례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단기 매물대 저항은 없지만,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8000 부근부터 비교적 강하게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목표가와 손절가를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프엔씨엔터 소속 가수

    <에프엔씨엔터 소속 가수, 출처 : 에프엔씨엔터 홈페이지>

     

    거래량이 강하게 실리면서 8000 부근의 매물을 소화한다면 모르겠지만, 소화하지 못한다면 재차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고, 하락시 추세선을 이탈하면 하락 파동이 강하게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현재 에프엔씨엔터 일봉차트상 추세선은 7215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는데, 단기적으로 이를 이탈하지 않아야, 단기 목표가까지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에프엔씨엔터 주식

     

    에프엔씨엔터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역시 지난 8월부터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타고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8000 부근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어, 이를 돌파하기 위한 거래량이 필요하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이 붙어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렇지 못하다면 상승하더라도 이를 터치하고 하락 파동으로 내려올 여지가 남아있으니, 이 부분만 유의해서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프엔씨엔터 소속 아티스트

    <에프엔씨엔터 소속 아티스트, 출처 : 에프엔씨엔터 홈페이지>

     

    주봉차트상 최종적으로 이탈하지 않아야 할 자리는 매물대 하단인 6400 부근으로, 7000 후반대에서 추가진입 여력이 있고, 비교적 길게 보고 대응하실 분들은 대응 가능한 손절라인입니다.

     

    물론 이 손절라인에 이성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평단가는 낮으면 낮을 수록 좋습니다. 에프엔씨엔터는 올해 1분기 적자로 인해 현재 반기까지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을 기록하고 있지만, 콘서트 매출 비중 확대와 정해인 드라마 '봄밤'의 매출이 반영되어 실적이 점차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