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반도체 클린룸 관련주 엑사이엔씨(054940) 주가 조정 언제까지

by 주소남 2019. 11. 15.

목차

    엑사이엔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반도체 클린룸 관련주 엑사이엔씨(054940) 입니다.

     

    엑사이엔씨는 전문건설부문의 클린룸과 수장, 파티션, 인테리어사업과 첨단부품부문의 Crystal Device(단말부품), Application Technology(응용기술)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클린룸 부문은 클린룸용의 특수재료인 무정전 클린판넬을 생산해 시공하는 클린룸 사업과 국내산업의 특성상 건설분야 건자재로 분류됩니다.

     

    엑사이엔씨 클린룸

    <엑사이엔씨 클린룸, 출처 : 엑사이엔씨 홈페이지>

     

    반도체 클린룸 사업을 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반도체 클린룸 관련주로 움직이지만 엑사이엔씨는 최근 그래핀 테마주로도 움직입니다.



     

    일전에 그래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구글과 국일제지) 포스팅에서 잠시 언급한 바가 있는데, 엑사이엔씨는 고품질 그래핀 제조 및 다기능 표면처리강판 기술개발 국책과제 참여 기업으로 부각되어 최근 그래핀 관련 테마를 타고 주가가 강하게 움직이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엑사이엔씨 주가

     

    위의 차트는 반도체 클린룸 관련주 엑사이엔씨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 그래핀 테마로 강한 주가 상승이 나온 이후 강한 조정을 보이다가 9월말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 부근에서 일시적으로 강한 반등이 나왔고, 이를 이탈하면서 최근까지 지지부진한 주가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830 부근을 이탈했기 때문에, 현재는 주가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위치로, 하락한다면 장중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습니다.

     

    다행히 아래 주봉차트까지 체크해 보았을 때, 현재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 덕분에, 단기 매물대를 이탈하더라도 급락이 나오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엑사이엔씨 수정진동자

    <엑사이엔씨 CRYSTAL DEVICE, 출처 : 엑사이엔씨 홈페이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730 부근마저 이탈한다면 지지라인이 없기 때문에, 엑사이엔씨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상승하기 위해서는 상승 모멘텀이 필요한 자리로, 최근 이탈한 매물대 지지라인이 현재는 저항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상승시 위의 매물을 소화할 수 있는 거래량이 어느 정도 동반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엑사이엔씨 주식

     

    엑사이엔씨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10월 중순 일시적인 반등이 있기는 했지만, 8월 중순 이후로는 최근까지 주가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173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를 이탈한다면 단기적으로 흔들릴 우려가 있어,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이 체크해야 할 자리입니다.



     

    조금 여유를 가지고 보자면 평단가가 높지 않다는 전제하에 엑사이엔씨의 최종 손절라인은 1420 부근까지 낮추어 보아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엑사이엔씨 인테리어

    <엑사이엔씨 인테리어, 출처 : 엑사이엔씨 홈페이지>

     

    1730 부근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주가가 일시적으로 흔들릴 우려는 있지만, 1500 부근 안팎으로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해있고, 1420 부근까지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이를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엑사이엔씨는 그래핀 테마와 생체인식 관련 테마 그리고 반도체 클린룸 관련주 등 주가 상승 모멘텀 자체는 좋습니다. 하지만 최근 발표된 3분기 실적을 보면 전년동기 대비 누적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감소했고, 당기순이익 또한 큰 폭으로 감소했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이 밝지만은 않습니다.

     

    엑사이엔씨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반드시 체크해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