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빅데이터 관련주 엑셈(205100) 주가 맥점은?(빅데이터 관련주 총정리 포함)

by 주소남 2019. 11. 16.

목차

    엑셈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일전에 빅데이터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빅데이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누구?))에서 잠시 소개해드렸던 엑셈(205100) 입니다.

     

    엑셈은 데이터베이스 모니터링과 웹서버 성능 관리 및 오픈 소스 빅데이터 플랫폼 소프트웨어 개발 공급과 인공기증을 주 사업으로 하는 빅데이터 기업입니다.

     

    WAS 솔루션에서 진이로한 End-to-End 솔루션 '인터맥스'와 빅데이터 운영관리분석 플랫폼 소프트웨어인 '플라밍고'를 주력 제품으로 합니다.

     

    빅데이터 관련 사업을 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빅데이터 관련주나 인터넷은행 테마주로 움직이며, 다른 빅데이터 관련주를 체크하실 분들은 아래 빅데이터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엑셈 주가

     

    위의 차트는 빅데이터 관련주 엑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저점 이후 강한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지난 10월초 추세선을 일시적으로 무너트렸고, 2700 부근을 재차 지지라인 삼아 최근 다시 반등하고 있습니다.

     

    반등에는 성공했지만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해 음봉을 형성하고 있는데, 위의 매물을 완전히 소화시키려면 지금보다 거래량이 더 회전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엑셈 홈페이지

    <출처 : 엑셈 홈페이지>

     

    거래량을 회전시키며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는 움직임이 보인다면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저항을 소화시키지 못하고 내려온다면 아래 추세선 지지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엑셈의 추세선은 현재 271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아, 손절라인 이탈 전까지는 홀딩하는 대응 전략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엑셈 주식

     

    엑셈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2500 부근을 저점으로 하여 반등하고 있고, 주봉차트상 쌍바닥 흐름을 만들며, 죽가 서서히 반등하려는 움직임이 보입니다.

     

    하지만 주봉차트상 60주 이동평균선 저항이 만만치 않으며, 이 부근까지 매물대 저항도 존재하기 때문에, 역시 위의 매물을 소화할 수 있는 거래량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엑셈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이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2545 부근으로,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평단가 관리에 유의하여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토지 및 건물 유형자산 양수

    <엑셈 마곡 단지 토지 및 건물 유형자산 양수 결정 공시, 출처 : 전자공시 다트>

     

    엑셈은 다행히 판관비와 인건비 감소 등의 노력에 힘입어 수익성 개선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어제 공시를 통해 서울 마곡 산업단지에 R&D센터 건립을 위한 토지 및 건물 유형자산 양수 결정으로 인해 앞으로 R&D에 더욱 적극적인 모습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차트상 위험 구간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주가 전망은 비교적 긍정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