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HIV 바이러스 관련주 엑세스바이오 주가, 조금만 더 힘을 낸다면...

by 주소남 2019. 11. 16.

목차

    엑세스바이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HIV 바이러스 관련주 바이오주 엑세스바이오(950130) 입니다.

     

    엑세스바이오는 체외진단 기술을 토대로 말라링 진단 시약과 HIV 진단용스트립(반제품), 진단 제품을 개발, 제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HIV 진단용 스트립 반제품을 생산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HIV 바이러스 관련주나 지카바이러스 관련주 등으로 움직입니다.

     

    말라리아 진단 시약을 주요 제품으로 하며, 주로 발병하는 열대열 말라리아 진단 제품 뿐만 아닐 다른 종류의 말라리아 진단도 병행할 수 있는 combo RDT 제품 등 총11가지 종류의 진단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엑세스바이오 주가

     

    위의 차트는 HIV 바이러스 관련주 엑세스바이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증시 급락 당시, 주가가 강하게 하락했고, 이후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약한 파동을 보이며 상승추세로 전환했습니다.

     

    이번주 월요일,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면서 한 주 내내 조정을 보였지만,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있기 때문에,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엑세스바이오 홈페이지

    <출처 : 엑세스바이오>

     

    엑세스바이오를 단기적으로 대응하려는 분들은 추세선이 위치한 2200 부근 안팎까지 진입 내지 추가진입으로 대응하고,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21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등한다면 260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켜야하고, 12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뚫어낸다면 재차 강한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엑세스바이오 주식

     

    엑세스바이오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8월 이후 바닥을 확인하고 주가가 상승했고, 지지난주 장대 양봉이 나오기는 했지만 20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 못했습니다.

     

    강한 상승을 보일 수 있었던 지난주였지만, 음봉을 보이면서 한 차례 조정이 나왔고, 추세선을 이탈하지는 않았기 때문에 상승추세가 무너진 것은 아닙니다.

     

    엑세스바이오 제품

    <엑세스바이오 제품, 출처 : 엑세스바이오>

     

    더군다나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여전히 버티고 있고, 추세선도 2170 부근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지난주 주봉차트상 음봉이 나왔다고 하더라도 크게 우려되는 위치는 아닙니다.

     

    엑세스바이오를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이 유의해야 할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강한 매물대 하단인 2090 부근으로, 이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한다면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