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화장품 관련주식 대장주 에이블씨엔씨 일본 불매운동 영향 받을까

by 주소남 2019. 10. 18.

목차

    에이블씨엔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종목은 화장품 관련주식 대장주 에이블씨엔씨(078520) 입니다.

     

    에이블씨엔씨는 화장품 관련주식 중 대표적인 종목으로, 대표 브랜드로 미샤와 어퓨, 미팩토리 등을 통해 화장품을 제조,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Beautynet'이라는 국내 최초의 포탈 코스메틱 커뮤니티에서 시작해 고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화장품 제조 업체로, 화장품과 생활용품 제조 판매 사업과 화장품 유통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미샤 홈페이지

    <출처 : 미샤 홈페이지>

     

    올해 하반기부터 핵심 브랜드인 미샤와 어퓨, 스틸라를 포함한 150여개 브랜드를 유통하는 신규 멀티브랜드샵 눙크(NUNC)로 매장 전환을 시도하면서 판매 채널 효율화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에이블씨엔씨는 일본 불매운동으로 인해 일본 화장품 대신 국내 화장품 매출이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에 일본 불매운동 수혜주로 거론되기도 했는데, 과연 이로 인한 실적 회복이 관건인 기업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이블씨엔씨 주가

     

    위의 차트는 화장품 관련주식 대장주 에이블씨엔씨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증시 급락장 당시 주가가 하락하다가 이후 증시 반등과 함께 강한 추세선을 만들며 주가가 반등했습니다.

     

    하지만 지난달 말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최근까지 조정을 보이다가 10월초를 기점으로 다시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지속적인 음봉을 보이고 있기는 하지만,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어느 정도 남아 있는 상황에 24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하면 에이블씨엔씨 주가가 한 단계 레벨 업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화장품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저점과 지난 8월초 저점의 연결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이 추세선은 현재 105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져 변동성이 강해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입니다.

     

    에이블씨엔씨 주식

     

    에이블씨엔시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초 상승 이후 저점을 조금씩 낮추어가면서 하락하다가 최근 폭락장 이후 서서히 반등하려는 움직임을 보입니다.

     

    현재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한 상황이기 때문에, 화장품 테마로 인한 상승 모멘텀이 동반되어야 악화된 투자심리가 개선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하고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상승 모멘텀이 일본 불매운동으로 인한 실적 증가라는 눈에 보이는 효과라면 주가 상승에는 더 없이 좋을 재료인데, 우선 일본 불매운동 영향이 없던 반기까지는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했고, 3분기 실적 여하에 따라 주가 움직임이 결정될 가능성이 있을 것 같습니다.

     

    미팩토리 홈페이지

    <출처 : 미팩토리 홈페이지>

     

    위로 매물 부담은 있지만 기술적으로도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은 위치이고, 모멘텀만 받는다면 13000 부근 돌파 후 주가가 강하게 상승할 수도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크게 우려할 자리는 아닙니다.

     

    에이블씨엔씨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이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은 지난해 11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9550 부근입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지는 위치이고, 투자심리가 악화될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이 부근 이탈만 유의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